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등에 난 게 혹시 피지낭종일까요?
유튜브 영상을 보고 혹시나 싶어 여쭈기로 합니다. 대충 나흘 전쯤 오후에 기지개를 켜는데 등에 통증이 느껴져서 설마 등에 여드름이 생겼나, 하고 만져봤어요. 아니나 다를까 약간 부어있었고, 그럼 여드름이겠지 하고서 신경 쓰지 않기로 했는데 뭔가 행동을 취할 때마다 그 피부가 당기거나 조이거나 할 때, 그게 아니더라도 종종 통증이 느껴지는 거예요. 혹시나 해서 거울로 확인하려고 해봤지만 등 중앙에 가까워서(조금 오른쪽입니다) 도저히 확인할 수가 없었고, 사진으로 찍어 확인해보니 붉게 부어있었어요. 여드름이 아니라면 벌레가 물었나, 그래서 아픈가. 하고 생각하고 며칠 두면 가라앉겠지 했습니다. 사실 어렴풋이 종양인가 생각도 들었는데 유방 쪽 양성종양 판정 난지 얼마 안 돼서 그렇게 생각하고 싶지가 않았어요ㅠㅠ
그러다 오늘이 되어도 변화가 없어서 결국 검색했고 영상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사진도 다시 찍었으니 혹시 봐주실 수 있을까요. 혼자 살아서 누가 대신 찍어줄 사람이 없었어요.


answer Re : 등에 난 게 혹시 피지낭종일까요?
송민규
송민규 전문의 클린업피부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7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송민규입니다.

사진으로는 종기에 가깝습니다. 자극을 주면 염증이 심해질 수 있으니 손대지 않는게 중요합니다.
계속 커지면서 아프면 가까운 피부과 전문의를 찾으셔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빠른 호전 있으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등에 난 게 혹시 피지낭종일까요?
홍재웅
홍재웅 전문의 플라워여성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홍재웅입니다.

사진상으로 판단하기는 어렵습니다만, 표피낭종에 염증이 동반이 되었을 가능성이 있겠습니다.
억지로 짜내거나 자극을 주지 마시구요,
가까운 외과 내원하셔서 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권유 드립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