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어깨에 결절종이 있다는데요 치료는 어떤식으로하죠?
어깨에서 뚝뚝거리는 소리와함께 통증이 유발되서 mri를 찍었는데요

회전근개질환을 예상했는데 회전근개에는 이상이없고 견봉하 0.9cm 결절종이 있다고 소견서에 나와있네요

mri 찍고 판독지만받은거라 치료법에대해 나와있는건 없는데 보통 어떤식으로 치료하나요?


answer Re : 어깨에 결절종이 있다는데요 치료는 어떤식으로하죠?
신재명
신재명 전문의 국대정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형외과 상담의 신재명입니다.


상기 기술한 결절종으로 인한 통증이 심할 경우 관절 내시경으로 제거술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수술을 시행하기 전 약물치료나 물리치료 등으로 통증을 유발시킬 수 있는 염증을 가라앉히는 치료를 먼저 시행해 볼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어깨에 결절종이 있다는데요 치료는 어떤식으로하죠?
금정섭
금정섭 전문의 세종스포츠정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형외과 상담의 금정섭입니다.

어깨 주변에 결절종이 생기는 부위는 가장 흔한 부위가 상부관절와순 파열에 동반된 관절 주변의 경우이고, 견봉하 회전근개에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MRI을 확인해봐야 겠지만 견봉하에 0.9cm 정도의 결절종은 증상을 그리 유발하지 않는 경우가 많기에 뚝뚝 소리만 나고 통증이 많지 않다면 그냥 지켜봐도 될것으로 생각됩니다. 소리가 나는 원인도 결절종과는 상관 없을 가능성이 더 많습니다. 혹시라도 관절와순 주변 결절종이라면 크기나 위치에 따라 근육으로 가는 신경을 압박하거나 하면서 근위축 및 통증을 유발할 수 있어 관절내시경 수술로 제거하거나 관절와순 봉합술을 하는 경우가 있으니 위치에 대한 정확한 판단이 필요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