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비 와 섬유질
1. 대변 횟수가 매일 최소1회이상 입니다. 다만 배변시 힘이 많이 들어가며 딱딱합니다 => 변비에 해당 하나요?
2. 원활한 배변활동을 위해 섬유질 35g이상 필요 => 이것이 어느 정도 인지 모르겠습니다. 미역, 양배추, 사과 같은 음식물로 따지면 음식물 무게가 어느 정도 되어야 섬유질35g 인가요?
answer Re : 변비 와 섬유질
이주연
이주연 전문의 향문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44
안녕하세요. 하이닥 대장항문 상담의 이주연입니다.
1. 변비기가 있다고 봐야합니다.
물을 많이 마시고 유산균도 더 섭취하시고 이것저것 드셔서 변이 소프트아이스크림 처럼 되게 노력해 보시고 프룬쥬스나 노니 약간 여주즙 약간씩 드셔보시면 배변 활동이 좀 더 원활해집니다. 선택해서 드셔보세요.
2. 섬유질은 어느정도 드시는 듯요. 배 무 배추 등등도 많이 드세요. 감사합니다.
answer Re : 변비 와 섬유질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변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샐러드집에 가면 한 대접 분량의 샐러드를 주잖아요.
그 만큼이 십그램 정도 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상당히 많은 양이지요?
answer Re : 변비 와 섬유질
조혜리
조혜리 영양사 정관보건지소 하이닥 스코어: 1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입니다.
1.변비라고 볼 수 있습니다. 유산균을 오전 공복시 챙겨드시 바랍니다.
2.종이컵기준 3/4컵정도에 해당되는양입니다.끼니별 채소를 3가지씩 챙겨드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