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잦은 자위로 인해 상처가 난것 같습니다.
얼마전 상당히 잦은 자위를 행했는데 그후 귀두 바로 밑쪽 피부가 가렵기도하고 따끔거리기도 하고 진물도 약간 나옵니다. 지금까지는 진물이 굳은것을 깨끗이 비누로 씻고 건조하게 말렸습니다만 영 효과가 없는거 같아 방법을 찾아보니 가정에서 할수있는 치료법이 항생연고를 바르라고 하는데 저는 자연포경이라 포피가 남아있습니다. 만일 연고를 바르고 포피를 다시 감싸 놓아야 하나요? 아니면 벗겨놓고 있어야 하나요? 증상이 생기고 약5일이 지났습니다.


answer Re : 잦은 자위로 인해 상처가 난것 같습니다.
배범철
배범철 전문의 아미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9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증상이 길게 가길레 제 조치가 맞나 걱정하고 있었는데 감사합니다! 한시름 놨습니다.

증상이 길게 가길레 제 조치가 맞나 걱정하고 있었는데 감사합니다! 한시름 놨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배범철입니다.

일단 항생제 연고를 바르고 포피를 덮거나 까지거나 상관없으니 며칠 발라주고 자위를 쉬기 바랍니다.
항생제라면 흔한 후*딘이나 베*로반 테라*이신 연고들이 항생제 연고 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잦은 자위로 인해 상처가 난것 같습니다.
윤장호
윤장호 전문의 원광대학교의과대학산본병원 하이닥 스코어: 9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윤장호입니다.

잦은 자위로 인해 상처가 난 것 같다는 질문이시네요.
ㅠㅠ 너무 세게 오래 하셔서 약한 귀두 주위 피부가 쓸리고 염증이 생겼나 보네요.
일단 미지근한 물로 씻지만 비누 등을 써서 너무 자극을 주지 않는 것이 좋겠으며
항생제 연고가 있다면 좋겠지만 없다면 마*카솔등 상처 치료 연고를 얇게 발라주시고 포피를 덮어 두시면 되겠습니다.
소변이 차지 않도록 신경쓰시고 상처를 관찰하시기 바랍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