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비타민 하우스 오메가 3
비타민 하우스 rtg 오메가 3를 먹고 있는데 개별포장된걸 먹고 있는데 그 전에는 오메가 3에서 냄새가 안난것 같은데 방금 한개 먹으려고 1개 깠는데 비린내가 싸악 올라오더라고여 비린내도 나고 이렇게 1개에서 비린내가 날 수 있나요?


answer Re : 비타민 하우스 오메가 3
임채연
임채연 영양사 HiDoc 하이닥 스코어: 641
전문가동의 1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임채연입니다.

가지고 계시는 오메가3가 생선추출물이거나 식물성 조류 추출물이라 하더라도 특별히 열공정이 필요한 젤라틴캡슐로 만들었다면 충분히 산패 가능성이 있습니다.

오메가3는 대부분 빛과 열 그리고 산소, 수분에 매우 취약합니다.
산패된 기름을 드시는 것은 우리 몸의 유전자변형을 일으켜 돌연변이를 만들고, 쉽게 암까지도 만든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유통경로를 알 수 없는 해외수입오메가3라던지, 국내제작이더라도 이력추적이 불가능 한다던지 산패에 대해 안전장치가 마련되어 있지 않다면 아무리 고함량으로 RTG공법으로 추출하였다 하더라도 일단 산패되었다면 당연히 몸에 좋지 않겠습니다.

그러므로 산패에 가장 안전하게 드실려면 다음 오메가3를 구매하실 때, 이력추적이 가능하고 냉장배송시스템이 마련되어 있는 국내배양 오메가3라던지 따로 열공정이 필요없고 산패에 가장 안전한 쉴드캡스 공법을 적용했다라던지 하는 오메가3를 선택하시면 좋습니다.
실제로 쉴드캡스에 적용된 오메가3를 깨트려서 드셔보시면 전혀 비리지 않는 신기한 경험도 하실 수 있으니 관심있으시면 이쪽으로 알아보셔도 좋겠네요.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비타민 하우스 오메가 3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일반적으로 비린내가 나지 않거나 거의 없는 것이 일반적인데
비린내가 많이나면 제품이 산폐가 된 것이거나 불량품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