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무좀약, 간기능, 복용법 문의
발톱무좀 치료에 후나졸캡슐을 처방 받았습니다. 1주일에 1회 복용(3알)이고, 간독성이 약해서 술 마셔도 괜찮다고 처방해 주셨습니다.
물론, 엄청 많이 마시지는 않습니다. 간혹, 많이 마셔야 1달에 2~3번 정도 소주 1~2병 정도 마시는 정도입니다.
그런데, 후나졸도 복용중 술 마시면 안된다는 얘기도 많아서 걱정이 되긴 합니다. 작년 건강검진에서 간수치가 약간 높아서 10월 경에 고덱스를 2주 정도 먹고 검사한 결과가 ast 38, alt 32 정도였습니다. 괜찮을까요?

그리고, 2주째 후나졸 복용 후 간수치 검사를 해볼까 하는데 간수치가 어느 정도 이상이면 복용을 멈추는게 나을까요?

마지막으로, 이번에 꼭 치료를 하고 싶은데 후나졸캡슐 복용에 따라 간 수치가 많이 높아진다면, 간 기능에 도움이 되는약과 같이 복용해도 괜찮은지 궁금합니다.

질문이 많았는데, 미리 감사합니다.


answer Re : 무좀약, 간기능, 복용법 문의
전혜림
전혜림 전문의 서울미의원 하이닥 스코어: 1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의 전혜림입니다.


현재 간기능 수치는 정상입니다. (AST,ALT 40이하를 보통 정상으로 봅니다)
음주도 많이하시는 편이 아니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발톱무좀은 치료가 오래 걸리는 질환입니다. 약을 잘 못드셔서 완치가 안되고 질질 끌기도 하지요.
새로운 발톱이 정상으로 날 때까지는 계속 드셔야 합니다(3개월이상)
젊은 나이이시고 기저질환이 없어서 간수치 재검은 3개월 뒤에 하시면 무방하실 것으로 보이나 처방받으신 병원과 상담하시고 약은 잘 챙겨드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