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부고환염 증상
안녕하세요 제가 며칠 전 하복부와 고환 통증으로 비뇨기과를 다녀왔는데 부고환염이라 진단받았습니다. 하지만 아무런 검사도 하지 않고 살짝 만져만 보시고 진단해주셨는데 부고환염이 확실한가요? 지금 증상은 발기시 하복부쪽에 당기는듯한 통증이 있고 항생제 및 소염제를 4일정도 먹고 어제 자위를 했는데 정액이 시원하게 나오지 않습니다. 그리고 통증은 약먹고 많이 사라졌지만 뭔가 신경 쓰이게 간질거리는 느낌이 있습니다. 특히 자위 후 심해집니다. 혹시 전립선염도 같이 온거 아닐까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소변은 잘 나오고 통증도 없습니다.


answer Re : 부고환염 증상
이정우
이정우 전문의 이과수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5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이정우입니다.

부고환염은 촉진과 임상양상으로 진단할 수도 있으며, 확진을 위해서 소변검사와 음낭 초음파를 할 수 있습니다. 진단에는 문제가 없을것 같지만 확실하게 알고 싶으면 음낭 초음파를 권유합니다.
부고환염의 치료기간은 2주 이상이 걸리기 때문에 꾸준한 약물 복용과 안정이 필요합니다. 자위를 하시면 당연히 증상은 악화되고, 심할 경우 몸에 열이 심하게 날 수도 있습니다.
부고환염과 전립선염 모두 큰 합병증이 없는 이상 항생제 치료를 하기 때문에 안정을 취하면서 약물 복용을 꾸준히해보시고 재검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