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정관수술 30년 지난후 복원술
남편이 현재 56세이고 재혼이며 전처 사이에서 아들 둘 있구요. 30년전 정관수술을 했고 지금은 전처와 이혼을 하고 재혼하는 과정에 아이를 원해서 복원수술 받으려고 하는데 복원이 가능한지와 만약 복원이 안되면 어떤 방법으로 임신 준비를 해야 하나요? 복원수술 하고도 시간이 오래 걸린다고 하던데 개인차인가요? 현재 건강상태 나이에 따라 빠르고 늦고 하는것인지. 워낙 정관수술한지 오래되어 남편은 1프로 가능성만 보고 있고 안될수도 있다고 그러는데... 걱정입니다.
참고로 남편는 재혼 저는 초혼 전처자식 둘 있구요.
남편은 56세 저는 40세입니다. 한번도 임신경험 없고 유산해본적도 없구요. 생리는 규칙적으로 매달 하구요. 건강상태는 괜찮은편입니다. 시험관이나 인공수정으로 진짜 아기 가질수 있는 희망이라도 있는지... 정말 간절히 아이 갖고 싶은데.. 혹 기형아 나오는건 아닌지 장애가진 아이 나오는건 아닌지도 걱정입니다.


answer Re : 정관수술 30년 지난후 복원술
2020.02.27
이석재 전문의
이석재 전문의 엘앤에스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16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0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이석재입니다.

30년 된 정관수술에 대한 복원 수술에 대한 질문으로 판단 됩니다. 30년 지나면 보통 부고환의 변화가 발생되어 복원수술의 성공률이 굉장히 낮습니다. 고환에서 정자를 직접 체취하여 인공수정을 하는 병원을 찾아서 시행 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상급 의료기관 중에 시행하는 병원이 있습니다. 흔하지 않지만 가능성은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