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발바닥 앞부분(발가락 끝부터 발바닥 중간부분까지)이 뻣뻣하다고 하십니다
안녕하세요.
66세 어머니의 증상때문에 문의 드립니다.
다리가 부어서 누르면 잘 올라오지 않고 들어간 부분이 아프다고 하십니다.
(뼈가 아프다고 하시는데 뼈가 아픈건지 다른 부분이 아픈건지 잘모르겠습니다.)
또 발목에 관절이 있으시고, 발바닥 앞부분(발가락 끝부터 발바닥 중간부분까지)이 뻣뻣하다고 하십니다.
그리고 예전에 허벅지 부분을 부딪히셔서 근육이 끊어진것처럼 푹 파여있는데
동네병원가도 그 부위에 대해서는 이야기를 안하고 허리에 이상이 있다는 식으로 이야기를 했습니다.
병원에 다시 모시고 가고 싶은데 무슨 과에 가서 진료를 받아야 할까요?

1. 다리가 부어서 누르면 잘 올라오지 않고 통증이 있음.
2. 발목에 관절이 있음.
3. 발가락 끝부터 발바닥 중간까지 뻣뻣한 느낌이 있음.
4. 허벅지에 근육 손상이 온것처럼 푹 파여있음.


answer Re : 발바닥 앞부분(발가락 끝부터 발바닥 중간부분까지)이 뻣뻣하다고 하십니다
이정찬
이정찬 전문의 서울조인트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9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고맙습니다. 보통 정형외과 정도만 이야기해서 그런 세부적인 쪽은 몰랐네요.

고맙습니다. 보통 정형외과 정도만 이야기해서 그런 세부적인 쪽은 몰랐네요.

안녕하세요. 하이닥 류마티스내과 상담의 이정찬입니다.


내과 질환과 근골격 질환이 같이 있을 때는 류마티스 내과에 가시면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류마티스 내과 의사의 전문 분야에 따라 모든 것을 해결하지 못할 수도 있지만, 최소한 환자에게 필요한 진료과를 정리해 줄 수는 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