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성인 근시진행
눈에 피로감과 가끔은 두통까지 있어 안경때문인지하여 과교정을 의심해보았는데 현재 안축장길이가 저정도면 안경점에서 과교정해준것은 아니고 실제로 안구길이가 길어져 근시가 진행된것으로 봐야하는걸까요? ( 안축장검사를 두번했는데 26.5~6mm정도의 수치가 나왔습니다.)
그리고 현재 취업준비로 하루종일 공부를 하고 실내생활만 하는데 지금 안경은 교정시력 1.0 1.0인 상황인데 저교정하여 다시 안경을 맞추는게 시력저하를 좀 더디게 할수있을지도 질문드립니다.


answer Re : 성인 근시진행
이민규
이민규 전문의 로뎀성모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이민규입니다.

근시는 안축장과 각막곡률(각막의 휜 정도) 에 의해 결정되며, 성인의 안구길이는 평균 24mm 입니다.
안축장이 26.5mm 라면 안구길이에 따른 축성 근시가 맞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과교정 안경도 옳지 않으나 시력저하를 위해 저교정 안경을 맞추는 것은 효과가 없습니다.
근거리 작업 (공부)을 오래 할 때는 쉬는 시간을 가지고 원거리를 보며 눈의 조절근육을 스트레칭 시켜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성인 근시진행
안한철
안한철 전문의 서창밝은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안한철입니다.
안축장이 상당히 긴 편이며 아마도 고도근시이지 않을까 추측됩니다.
보통의 경우는 성인이 되면서 근시진행이 되지 않으나 고도근시에서는 경우에 따라 조금씩 근시가 더 진행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질문자분처럼 장시간 근거리 업무를 특별히 많이 하는 경우는 좀 더 근시진행의 확률이 높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근거리 업무를 많이하는 상황에서 혹시 현재 안경이 너무 불편하다면 돗수를 약간 낮추는게 도움이 될 수는 있으나 그것이 근시진행을 늦추는 방법은 아닙니다.
공부하는 중에 중간중간 휴식을 취하면서 3m 정도 떨어진 정도만 보는것으로도 조절을 약간 풀 수 있으니 장시간 공부시 휴식을 적절히 섞는게 꼭 필요하다 생각됩니다.
시력의 변화는 객관적인 수치도 꼭 필요하므로 가까운 안과에서 현재 상태를 확인하고 정기적인 검진(보통 6개월정도)을 받으시면 실제로 근시가 진행되는지, 혹은 과도한 조절, 피로로 인한 일시적인 시력장애인지 확인이 가능하니 정기적인 안과검진을 현재 상황에서는 추천드립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