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장염이 맞나요ㅜㅜ
4-5일전 술병나서 위액 하루종일 토한 후부터 처음엔 왼쪽배와 옆구리 허리까지 통증이 이어져 걷기 힘들 정도였어요 다음날 내과가서 초음파와 소변검사를 했는데 아무이상없다고 하셨고 일단 위장약 처방해주셔서 먹었어요. 그런데 낫지를 않고 아직까지 배꼽쪽 아랫배와 허리가 너무 통증이 심해요. 오늘 응급실에 다녀왔는데 별다른 말씀없이 진통제 놔주셔서 맞았더니 또 조금 괜찮아지더라구요. 그런데 3시간 정도 지나니 또 시작이에요 ㅠ 허리는 좀 나은데 아랫배가 미친듯 아프네요.. 화장실에 가면 변은 나오지도 않아요 속도 더부룩하구요 ㅠㅠ 이게 장염이 맞는건지 아니면 산부인과 쪽으로 가봐야하는건지 답을 알 수가 없네요..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answer Re : 장염이 맞나요ㅜㅜ
권기환
권기환 전문의 늘속편한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소화기내과 상담의 권기환입니다.


장염일 경우에도 같은 증상을 일으킬 수 있지만, 젊은 나이와 심한 통증에도 반응이 없는 것으로 보아, 부인과적 문제 (난소염전, 자궁외 임신 등)도 고려하여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부인과 진료를 보신 후 특이소견이 없다면, 진경제를 포함한 치료에 서서히 호전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정리하면, 장염으로 인한 통증 가능성과 부인과적 질환 모두 가능하나, 부인과 진료 후 정확한 진단이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