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성기에 굳은살이 생긴 건지 궁금합니다. (사진)
귀두와 음경을 연결하는 부분에서 조금 아래 쪽이 굳은 살처럼 딱딱해졌습니다.
최소 이 주 가량은 된 것 같은데, 별 생각 없이 티눈이나 굳은살일 것이라고 생각하고 무시했는데, 이게 무슨 증상일지, 원인을 알 수 있을까 하여 여쭙고자 합니다.

만졌을 때 통증은 거의 없고, 굳은 살이 생긴 자리가 조금 부어 있는 느낌입니다.
다른 부위에 굳은 살이 생겼을 때와 마찬가지로, 해당 부위가 흰 색으로 변하고 딱딱해졌습니다.
자세히 보면 한 가운데에 심이 박혀있는 것처럼, 그 부분만 반지름 0.1mm 정도 굳은살이 없고, 그 부분을 중심으로 주변이 반지름 2mm의 원 모양으로 흰 색 굳은살이 되었습니다.

자위 행위는 하루에 1~3회 할 정도로 자주 하는 편이고, 굳은살이 된 해당 부위에 자주 힘이 가해지고는 합니다.

이 증상이 티눈인지, 굳은 살인지, 그것도 아니라면 무엇인지 여쭙고자 합니다.
사진 첨부했습니다.


answer Re : 성기에 굳은살이 생긴 건지 궁금합니다. (사진)
박경식
박경식 전문의 박경식남성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4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친절한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말씀하신대로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친절한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말씀하신대로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박경식입니다.


자위를 하루에 1-3회 한다면 너무 자주하는 것으로 문제가 발생 할수 있으니 조절 바랍니다.
상기 사진상 질환은 바로 너무 많은 자위로 인한 상처로 계속 압박이 주어지면 티눈이나 굳은 살로 변합니다.
따라서 자위를 7일이상 금하고 상처부위에 티눈고같은 것을 바르거나 아니면 병원에 가시어 레이저로 도려내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자위는 적당히 하면 건강에 좋지만 너무 자주하면 그 자체가 여러 문제를 야기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