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이명 질문드려요.
안녕하세요 선생님
작년 가을쯤 아주 조용한 곳에서 물체가 서로 부딪힐때, 귀에서 부스럭 소리가 나서 중이근경련증을 진단 받았습니다.(일상생활 할때는 전혀 못느낍니다.)

일주전 부터 밤에 자려구 누으면 오른쪽 귀에서 딱 딱 딱 따딱 따딱 하고 작은 소리로 이명이 들립니다. 규칙적으로 소리가 나는게 아니고 불규칙적으로 마치 팔이나 허벅지 등에 근육경련이 일어나면 파르르 떨리는 경험을 종종 했는데 그런 리듬으로 소리가 들립니다. 지속시간은 30초에서 - 1분? 그다음 조금 있다 또 나타나고 계속 유지되는게 아닙니다. 진찰을 해보지 않아 상담에 제한이 있으시겠지만 이것도 중이근경련증일까요? 아니면 근육경련 이명일까요? 병원에 내원 해봤는데, 고막이 떨리는 증상은 안보인다 하시네요. 은행엽추출 계열의 혈액순환제를 먹으면 도움이 될까요?


answer Re : 이명 질문드려요.
이성호
이성호 전문의 나눔과더함이비인후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이비인후과 상담의 이성호입니다.

이명 때문에 많이 힘드히겠네요. 하지만 제가 드리고 싶은 답변은 이렇습니다.
일시적인 이명일 가능성이 매우 높고 중이근경련증, 근육경련 이명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하지만 일상생활에 전혀 지장이 없는 점
이명이 밤마다 지속되지 않고 불규칙적으로 나는 걸로 보아서 만성화 되지 않을 거 같다는 점으로 판단되어
크게 걱정하지 마시고 당분간 기다리시면 어느 순간 못 느끼시게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카페인 복용을 줄이시고 스트레스를 없애고 편하게 푹 주무시면 조금 더 빨리 좋아지실 꺼라 생각됩니다.

은행옆추출 계열 혈액순환제가 이명에 큰 효과가 있다는 보고는 없지만 이명에 잘 사용하는 편이고
다소 효과가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복용하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이명 질문드려요.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직접 진료 보기 전에 정확한 답변은 어렵지만, 일시적일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단 걱정하시는 부분이 원인일 수 있어, 증상이 지속된다면 가까운 이비인후과 진료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