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허리통증
허리 통증으로 인해 오늘 엑스레이 및 ct를 찍었는데 골반 틀어짐과 디스크 쪽이 조금 안좋다는 말을 듣고 신경절차단? 주사를 맞았습니다. 이 주사를 맞으면 신경 차단이 되어 통증이 사라지는 건가요?? 이 주사 치료를 하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그리고 허리쪽에 뜨거운 느낌이 계속 드는데 원래 그런것인지 알고 싶습니다
또한 한번의 주사로 통증이 사라질 수 있나요??


answer Re : 허리통증
김지은
김지은 전문의 HiDoc 하이닥 스코어: 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마취통증의학과 상담의 김지은입니다.


말씀하신 신경주사는 통증크리닉에서 사용하는 대표적인 치료 방법 중 하나로 정식 명칭은 경막외 신경차단술입니다.
쉽게 말씀드리자면, 문제를 일으키는 신경 주위에 염증을 가라앉히는 약물을 주사로 주입하는 치료법으로써 주로 목, 허리 통증을 상쇄시키는 데에 많이 사용됩니다.
허리에 뜨거운 느낌이 일시적으로 느껴지는 것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네요. 주사 후 2-3일 정도는 주사 맞은 주변이 뻐근하고 전과 다른 양상의 통증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증상이 심하지 않은 경우 한번의 주사로 통증이 사라지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다만, 환자분의 허리 상태나 사용한 약물의 종류를 정확하게 모르기 때문에 환자분의 경우에도 해당되는 사항인지는 알 수 없겠네요. 스테로이드 약물을 사용하는 경우 반복적 치료가 어려울 수 있으나 그 외의 약물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반복적으로 주사 치료를 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허리통증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정확히 어떤 주사를 썻느냐에 따라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약물로 인한 반응으로 따뜻한 느낌이 있을 수 있으나 대개 수일내로 사라집니다.
한번의 주사로 통증이 영구적으로 없어지지는 않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