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 초기 통밀가루로 만든 음식들 먹어도 되나요?
인터넷에 쳐보니 먹어도 된다는 말과 먹으면 좋지 않다는 말이 있더라구요.. 통밀빵, 통밀과자 이런 거 먹어도 괜찮나요?
answer Re : 당뇨 초기 통밀가루로 만든 음식들 먹어도 되나요?
조병주
조병주 전문의 HiDoc 하이닥 스코어: 174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조병주입니다.
당뇨를 진단받고 약을 복용중이신가요? 아직 약물치료를 시작하지는 않으셨나요?
당뇨는 체내 인슐린의 분비와 사용능력의 저하로 혈당의 일정한 유지가 어려운 병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급격하게 혈당을 올릴 수 있는 음식은 기능이 떨어진 췌장 (인슐린 분비 장기)이 부담을 갖게됩니다.
당뇨환자에게 있어 식단조절은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통밀이 들어간 음식을 반드시 먹으면 안된다기 보다는 규칙적인 식사사이 간식, 불규칙한 식사습관, 고열량 고지방음식 위주 식사가 해롭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키와 몸무게에 따라 권장 열량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가까운 병원에서 상담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answer Re : 당뇨 초기 통밀가루로 만든 음식들 먹어도 되나요?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통밀이 통밀이 아닌 것보다 유리하다 이렇게 이해하시면 어떨까요?
드시는 양이 무엇을 드시는가 보다도 더 중요합니다.
당뇨가 있으시면 가능한한 탄수화물의 양을 많이 줄이시는게 당조절에 유리합니다.
answer Re : 당뇨 초기 통밀가루로 만든 음식들 먹어도 되나요?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먹어도 안 되는것은 아니나, 지속적으로 섭취하거나 과량을 섭취하는 경우 당뇨 치료에 도움이 되지 않을 수가 있습니다.
가까운 내분비내과 진료 후 당뇨 치료 계획을 세우시기를 권유합니다
answer Re : 당뇨 초기 통밀가루로 만든 음식들 먹어도 되나요?
조혜리
조혜리 영양사 정관보건지소 하이닥 스코어: 1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입니다.
혈당수치가 높게나오는경우는 아무래도 탄수화물식품이기때문에 조심해주시고,특히 저녁보다는 아침에 섭취하시고,횟수조절을 주2~3회로 조절하시는것도 좋을거같습니다.
현재 체중조절이 필요하므로 체중감량이 되면 당수치도 어느정도 떨어지기때문에 현재는 피하시는게 좋아요,
즉,당뇨가 있을경우 주의해야할식품과 영양소를 알맞게 섭취해야합니다.
gi지수가 높은 음식의 경우 면이나 빵종류가 일반적인데 세부적으로 바게뜨빵 : gi지수 91, 식빵 : 93, 피자, 백미, 떡, 우동, 베이글, 콘푸레이크, 라면 : 73, 감자튀김 : 85, 핫케이크, 딸기잼 등 잼종류, 팥앙금 등 당지수가 높은 음식들을 주의해 주시고 말그대로 기름진 음식(삼겹살, 갈비, 소시지, 치킨, 족발, 순대, 튀김류 등)도 주의를 해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