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미열이 지속
3월 첫 주부터 37.5도 넘게 오르내리는 열이 지속되고 편도염으로 콧물등의 증상이 있어 이비인후과 치료를 받다가 감기 증세는 줄었으나 열이 지속되어 코로나검사를 하였으나 음성으로 나왔어요.

계속 병원을 다니며 약을 먹고 있어도 열이 37~ 37.5 사이의 열이 지속되어 종합병원의 내과에 들러 피, 소변 검사를 하였으나 염증 수치가 낮고 다른 부분에서도 이상이 없다고 나왔어요

그런데도 이비인후과 병원에서 지은 약을 계속 먹고 있으며 잘 낫지 않는 거 같아 주위 분이 소개시켜주는 병원으로 3군데 정도 옮겼어요. 아침에는 37도 미만으로 나오지만 저녁이 되면 37.5도 가까이 올라 눈이 피로하고 몸도 피로함을 느낍니다. 가족이 5명인데 막내와 엄마인 저만 그렇고 다른 가족은 전혀 증상이 없어요. 지금도 증상이 오른쪽은 37.3, 왼쪽은 37.5오르 내립니다. 목 등을 만져보면 열이 있어요. 예전에는 이 정도의 열을 달고 있지 않았는데 지속되어 걱정입니다.

계속 약을 먹으면 치료가 될까요, 계속을 유지가 될까봐, 약을 계속 먹어야하나 걱정이 되고, 어떻게 치료하면 좋을까 걱정이 됩니다. 열을 내린다는 배도라지즙, 매실 등 먹고 있는데 차도가 있지 않아요. 도움 부탁드립니다.


answer Re : 미열이 지속
조병주
조병주 전문의 HiDoc 하이닥 스코어: 174
전문가동의 1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조병주입니다.

고막체온계로 체온을 측정한 것인가요? 체온은 어느부위에서 측정했느냐에 따라 정상 기준치는 차이가 납니다.
우리몸의 체온은 하루중 오르내림을 반복합니다. 병원 검사 후 결과에 특이소견이 없었고 동반증상이 악화되지 않는다면, 체온자체의 변화에 너무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약 잘 복용 후 다른 증상이 계속 있으면 재검사를 받아보세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미열이 지속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동일인이라 하더라도 체온은 어느정도 일중 변화가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 많이 쓰는 고막체온계는 정상 체온과 조금 다르게 표시되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혈액 검사 등을 통해 염증의 반응이 아니라면 신경쓰실 필요는 없을듯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