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류성 식도염 구토감
위 내시경을 따로 해보지는 않았고 증상을 말씀 드리니 역류성 식도염 같다고 하셔서 약을 3일째 먹고있습니다. 이틀차에는 약이 효과를 보는 것 같았고 규칙적으로 삼시세끼를 챙겨먹는게 좋다고 해서 샐러드와 죽 위주로 식단을 했는데 오늘 아침에 죽을 먹고 약도 먹었는데 구토감이 너무 심합니다 ㅠㅠ 이래도 참고 점심에 죽을 먹는게 맞을까요? 그리고 목 뒤가 결리고 뻐근함도 느껴지는데 역류성 식도염의 증상인가요? 그리고 묽은 변을 눠요
answer Re : 역류성 식도염 구토감
조병주
조병주 전문의 HiDoc 하이닥 스코어: 174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조병주입니다.
역류성 식도염의 증상은 환자마다 다양합니다. 처음에 있었던 증상도 구역 구토였나요? 아니면 약을 먹고 호전된 증상은 속쓰림같은 증상이었나요? 역류성 식도염의 경우 증상을 바탕으로 약물적 치료를 먼저 시도 할수 있지만, 구토가 지속된다면 기질적인 병변의 여부를 감별하기 위해 위내시경 검사를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answer Re : 역류성 식도염 구토감
강기원
강기원 한의사 제일경희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293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강기원입니다.
역류성식도염으로 보여 치료중이시군요.
구역감이나 목의 이물감이나 결리는 느낌도 나타날 수 있으며
치료중임에도 일시적으로 증상이 악화가 있을 수 있습니다.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혹시 악화된 증상이 이틀 삼일 계속 지속된다면
다시 병원에 내원해 진료를 한번 더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answer Re : 역류성 식도염 구토감
조혜리
조혜리 영양사 정관보건지소 하이닥 스코어: 1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입니다.
현 증상을 내과에 내원하셔서 다시 증상을 말씀드리고 전문의처방을 따라주시는게 좋고, 현재 생채소인 샐러드보다 부드러운음식으로 섭취를 하시는게 좋기 때문에, 데쳐서 먹거나 두부찜,계란찜 등 자극없이 드셔보시는 게 좋으실 거 같습니다. 평소 식생활도 개선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위/장기능이 약한 경우 식사할 경우 아침,점심,저녁은 밥으로 식사를 하시되,국 이나 물에 밥을 말아먹지 말아야하며, 식사도중, 식사직후 물을 마시는 습관이 있을 경우 위에 더 부담을 주게되므로 식사와 수분섭취는 한시간 정도 텀을 두기 바랍니다 또한 건강한 체중증가를 위하여
아침:잡곡밥1/2공기,고단백저지방100g:손바닥크기:살코기위주:사태살,안심위주의 불고기,채소반찬부드럽게 생으로 말고 나물류로 간은 싱겁게 해서 2가지정도
점심:아침과 동일
저녁:아침과 동일
->밥으로 식사를 세끼 해주시길 권장해드립니다. 또한 밀가루음식,위산분비를 촉진하는 오렌지주스,커피,탄산음료는 피해주시고 너무 늦은시간 자기 직전 과일섭취는 소화기능을 떨어뜨리므로 조심해주세요.
answer Re : 역류성 식도염 구토감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치료 초기에는 구토 증상이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치료를 하지 않아도 충분히 구토 증상은 있을 수 있습니다)
구토감이 심할때는 한끼 정도 넘기시고, 충분한 수분 섭취하시는것을 고려해보세요.
answer Re : 역류성 식도염 구토감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구토감이 심하면 일단 아무것도 드시지 않는 편이 도움이 됩니다.
참고 드시다가 구토를 할 수도 있어요.
목뒤의 결림과 뻐근함은 위식도역류질환에서 흔히 보는 증상은 아니고
스트레스에 의한 긴장성 두통소견이 아닌가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