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지방흡입 체중감량
제가 한 질문이랑 답이 다른거같은데... 전체 지방량중에서 피하지방이 차지하는 비율이 제일 많고 그 피하지방이 많다는 팔과 복부와 다리 지방흡입을 하면 체지방 대부분이 빠지는거니까 체중감량 효과도 커야하눈거아닌가요?? 왜 체중감량이 많이안되는것이죠??


answer Re : 지방흡입 체중감량
김부원
김부원 운동전문가 바디포유헬스케어센터 하이닥 스코어: 3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부원입니다.


아닙니다. 질문에 대한 답변이 맞습니다. 지방흡입은 축적된 피하지방층을 음압이나 초음파로 제거해 몸매를 다듬어 라인을 만드는 것으로 지방세포의 개수를 줄이는 비만 치료법입니다. 그래서 특정부위 복부나 팔 다리 등을 선택해서 많이 하시죠,, 하지만 지방흡입을 한다고 몸무게가 크게 줄어들지는 않습니다. 지방흡입만으로도 체중을 많이 감량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이는 잘못된 사실입니다. 지방은 가벼운 특징을 가지고 있어 지방 1,000cc의 무게는 약 300~400g에 불과합니다 복부의 경우 3000cc이내로 추출 하는데 3000cc라고 했을떄 겨우 1kg남짓 지방이 빠져나가는 것입니다. 그러기 때문에 큰 몸무게가 줄어드는것은 힘들고 대신 부피가 줄어들어 라인이 슬림해 보일수 있기떄문에 이 수술을 주로 이용 하는 것입니다. 물로 예를 들면 물 1,000cc가 1kg인 것과는 비교하면 2배 이상 차이가 납니다. 그러니 너무 큰 기대를 하셨다면 조금 실망 할 수도 있습니다. 대신 식이요법과 운동요법을 병행 한다면 분명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을 겁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