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식욕억제제 복용 질문
체형문제에대해서 엄청나게 스트레스를 받고있습니다.. 이전 다이어트 후유증때문에그런지 식욕 조절이 아예 되질않고있고요 그렇다고 그냥 살아가기도 애매한 정상체중과 과체중 사이입니다 근육량도 적어서 체지방률은 정상범위 벗어나있구요.. 그래서 펜터민계열 약물을 먹어보려고 생각중인데 먹어도될지 잘 모르겠습니다. 기질적으로 불안이 많고 에너지가 넘치는 스타일에다가 공부를 많이하고 이인증이 조금 있습니다. 요새 밥을 안먹다가 갑자기 많이먹으니까 오히려 우울해지더라고요,, 확실한건 제가 우울한때든 우울하지 않은때든 불안한 성향인건 맞는데 현재 제 주변상황이 저를 무기력하게 만드는 상황이라 기질적으로는 불안한 성향을 타고났는데도 무기력하고 살짝 우울감이 있습니다. 이 상황에서 펜터민계열 약을 먹어도 되나요? 그리고 펜터민계열 약을 먹으면서 공부를 하면 더 집중이 잘되나요? 아니면 악영향을미치나요?? 꼼꼼하게 답변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answer Re : 식욕억제제 복용 질문
전혜림
전혜림 전문의 서울미의원 하이닥 스코어: 1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의 전혜림입니다.


미성년자 이시고 펜*민이 의존성이 강하므로 전문의료진의 처방에 맞게 약을 선택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무조건 펜*민을 쓰는것이 아니라 개개인에 맞게 처방을 해야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