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겨드랑이, 팔 통증
59년생. 몸무게 약48kg.
왼쪽 겨드랑이 주변 통증이 이틀전에 있었는데 어제,오늘은 왼쪽 팔 아래쪽에 통증이 옵니다. 저절로 신음소리가 날정도의 통증이 약2-3초정도 왔다 갔다를 반복하고 팔을 위로 들면 통증이 덜 한 느낌도 있습니다. 어느과에 가서 진료를 받아야 하는지요?
꽤 오래전(세 달 전 쯤)에 자고 일어나면 손 끝이 저린 증상이 조금 (왼쪽, 오른쪽, 어느때는 양손)있었으나 계속되지는 않았고 가끔 있는 정도에다 일어나면 증상이 사라지곤 했었습니다. 그리고 왼쪽으로 누우면 심장소리가 크게 느껴지고 눌리는 거 같고 편하지 않습니다. 한 달 전 쯤에는 방광염 증상이 약하게 있어서 약을 복용하지 않고 한 달이 되었는데 지금도 소변 끝이 옛날 같지는 않다는 생각이 들고 소변 냄새도 달라진 느낌이 듭니다.

목에 가래가 늘 끼어있는 거 같고 목젓 바로 뒤쪽에 뭔가 붙어 있는 거 같아 답답한데 어느과에서 진료받아야 하는지요?
눈에도 끈적한 눈물이 잘 고입니다. 환한 빛이 너무 눈이 시리고 시력도 급격히 낮아졌습니다.

제가 검사를 받아야 하는 부분을 어떻게 받는 게 좋을지 알려주시기 부탁드립니다.


answer Re : 겨드랑이, 팔 통증
홍재웅
홍재웅 전문의 플라워여성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홍재웅입니다.

몸 여기저기가 불편하여 걱정이 많이 되시지요?
먼저 유방암 검사를 해보지 않으셨다면 유방암 검사를 해보실 것을 권유 드립니다.
유방 촬영 후 필요시 유방 초음파 검사까지 해보시면 겨드랑이 통증의 원인을 감별해 볼 수 있겠습니다.
유방암 검사는 가까운 유방외과에 내원하셔서 유방 전문의의 진찰과 검사를 시행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목의 불편감에 대해서도 유방외과에 내원하셔서 경부 초음파 검사로 확인을 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유방외과에서는 갑상선내분비외과를 함께 진료하기 때문입니다.
나머지 증상들에 대해서는 가까운 내과에 내원하셔서 진료를 받아보시기를 권유 드리구요, 눈에 대해서는 안과에 내원하셔서 진료를 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