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자궁질환(자궁내막증이나 다른것들).. mri
둘다 다른대학병원에서 2019년 12월에 자궁초음파,2020년 5월 6일 오늘 자궁초음파를 했습니다. 자궁~방광부위가 묵직한 덩어리가 있는 압박감이 느껴져서요(2019년 9월부터생김, 성경험 x) 1번째병원에선 초음파검사만 하고 다른건 차마 제가 그게 생각이 안나서 말을 못했고 2번째 다른병원에선 초음파검사후 제가 그래도 증상이 있으니 MRI같은걸 해봐야하지않겠냐고
질문드리니 초음파에서 이상없어보이고 일반 이상증상과 달라보이니 더 검사할필요없어보이고 어차피 mri로도 잘안보인다
복강경해야하는데 복강경도 정말 할필요없어보인다고
안해주신다고하셔서 그냥 나왔는데요...(환자많아서 바쁘셔서 그렇게 말씀하신건지ㅠ)
그의사선생님말 믿어야하나요?ㅠ 1번째병원 다시가보거나
전혀 다른병원 가봐야하나요? 아니면 ct나 mri만 전문으로 아무나 찍어주는 영상의학과 외부 의원 가봐야하나요?
정말 혼란스럽습니다........제가 증상이 있으니 이렇게하는건데
초음파상으로는 내막증조직이나 이런게 안보일수있지않나요?
자궁에 없고 자궁외에 뻗어나갔다면요

여러 의사선생님들 답변보니 이렇게 말씀하시는분도 계시는데 혼란스럽습니다


answer Re : 자궁질환(자궁내막증이나 다른것들).. mri
박효경
박효경 전문의 쉬즈메디병원 하이닥 스코어: 2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박효경입니다.

웬만한 자궁 질환들은 초음파로 충분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두번의 진찰에서 초음파에서 큰 문제가 없었다면 대부분 괜찮습니다. 물론 지금 나의 증상과 검사 결과가 일치하지 않아 마음이 놓이지 않는다면 영상의학과에서 MRI 를 찍어보는것도 하나의 방법이나, 저 역시 별로 권해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차라리 이전에 방문했던 병원을 다시 방문하여 증상이 좋아지지 않는다고 호소하는 것이 나을 듯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