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45세 남성... 원인 정확치 않은 무릎관절염증, 포도막염, 손목염증
안녕하세요?
답답한 마음에 인터넷으로 찾아보다가 상담문의드립니다...
남편이 작년에 왼쪽 무릎이 갑자기 엄청 붓고 아파서 병원갔더니 원인이 불분명하다는데 주사기로 염증을 뽑아낼 정도로 아팠습니다. (류마티스유전자검사, 통풍검사를 했는데 이상은 없었구요) 그리고 포도막염이 4번 재발... 어제는 다시 손목관절염이 생겼습니다.

최근 2년간 과도한 스트레스와 업무로 많이 힘든 상태였고
원래 맥주, 밀가루 음식을 아주 좋아합니다. 억지로 챙겨주면 요즘은 먹기는 하는데... 영양제도 아침식사도 안 합니다.
특히 최근 2년간은 해외 출장이 너무 많아서 1년에 1/3 은 집에 없었구요...

워낙 건강한 체질이라 별로 아픈적도 없었고 본인스스로 건강에 관심이 없었어요... 아무래도 면역질환같은데... 장면역과도 상관관계가 있는거 같고... 어떤 병원을 가야할지 모르겠어요.
포도막염은 대학병원 안과를 정기검진받고 있는데...
남편은 손목, 무릎 염증을 그냥 통풍정도로 생각하는거 같아요.
그냥 류마티스내과로 가야할까요?
장누수과 식습관, 면역 관련 병원은 없을까요?


answer Re : 45세 남성... 원인 정확치 않은 무릎관절염증, 포도막염, 손목염증
변세진
변세진 전문의 류마변세진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변세진입니다.

포도막염이 있고 반복적인 장염이 있고 다발성 관절염이 있으면 척추관절염을 의심해보는것이 맞지요.
[척추관절염]은 강직성척추염, 건선관절염, 포도막염(과 동반한 관절염),염증성 장염(과 관련한 관절염)등을 총칭하는 말인데요.
(믿을만한) 류마티스내과를 방문하시면 적절한 검사를 받아보실수 있을 것입니다. 치료도 잘되면 관절통증이나 포도막염의 재발도 최소화된 상태로 잘 지내실 수 있어요.
그리고 적어도 통풍은 아닌것으로 보이네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