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심장의 문제인지 역류성 식도염인지 모르겠어요ㅜ
제가 최근6개월간 밥대신에 과자 빵 초콜렛등 당과 콜레스테롤이 높은 음식들만 먹고 앉아있거나 누워만있었는데 3달전에 명치왼쪽이 찌르듯이 아프면서 숨이 잘 안쉬어져서 그냥 별거 아니겠지 하고 넘겼습니다 근데 1달전에 제가 운동을 했는데 심하게 하지도 않았는데 처음에는 손발이 하얘지고 떨리더니 숨이 잘 안쉬어져서 크게 숨을 몇번 내뱉었습니다 그 후에 가슴 가운데 부분이 조이듯이 아프고 목과 왼팔이 저려서 누워있다보니 괜찮아졌어요 이것도 운동때문인가 하고 넘겼는데 이후부터 계속 심장이 정상박동수인데 두근거리는게 느껴지고 몸이 앞뒤로 움직이는것처럼 제가 느끼면서 몸이 울렁거려요ㅠㅠ 숨쉬는것도 잘안되서 어지러워요 그리고 명치왼쪽부분이 찌르듯이 아프고 위라기보다 배 전체부분이 뜨거운느낌이 간헐적으로 있습니다 아직 나이도 젊은데 몇달간 이러니 무섭기도 하고 무슨 문제가 있는걸까요?ㅠㅠ

이런 증상에는 심장의 문제인가요 아니면 식도염인가요? 병원에 가서는 이렇게 길게 말하기도 힘든데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ㅠㅠ


answer Re : 심장의 문제인지 역류성 식도염인지 모르겠어요ㅜ
조병주
조병주 전문의 HiDoc 하이닥 스코어: 17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조병주입니다.

비특이적인 흉부통증은 증상만으로 식도염과 심장의 문제를 감별하기 어렵습니다.
다만 현재 나이대가 젊어 심혈관질환의 가능성은 높아보이지 않습니다. 병원에 내원하시면 부담을 갖지말고 본인의 증상을 자세히 이야기 하시기 바랍니다. 의사와 환자의 충분한 면담이 있어야 정확한 검사 및 치료가 가능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