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어지럼증, 이게 불안장애가 맞는건가여 ?
제가 여러군데 찾아보다가 선생님께서 딱 대답을 해주시는거 같아서 다시 한번 질문을 드립니다.

자세히 말씀을 드리면 2010년 전날 과음후 다음날 출근하는데 핑 돌았음 지금 생각해보면 이석증이 아니였나 생각해봄 그 후에 신경과 방문 검사 이상무 몇일 후 이비인후과 같으나 이상무 또 혈압이 높게 나와 다른 병원 방문 순환이내과 이상무 그렇게 지내다가 신경과 유명한 곳 찾게 되었으나 혈관성어지럼증 호전 없어서 다른 신경과 방문 혈류가 위로 올라가면서 귀를 자극해 어지럼증 유발 한다고 하면서 약 처방 괜찮다 안괜찮다 함 결국 여기서는 치료가 어렵다고 공황장애 정신과를 보내네요.
요즘 증상을 보면 걸을때 땅이 꺼지는 느낌 가끔식 찾아오며 앉아있다가도 어지럼증이 찾아오고 핑 도는 어지럼증이 아닌 잔잔한 어지럼증 걸을때 가끔 붕떠 있거나 중심이 안집히는 기분 기분인지 아닌지 구분 안됨 너무 심하면 속이 매스껍고 쓰러질듯한 기분도 듬 불안장애 약을 복용중입니다. 기존에는 렉사프로 리보트릴 복용 했으나 회사를 옮기고 가까운 병원을 찾게되서 회사앞에 같으나 신약이라고 하시며 하얀색 큰 약으로 변경 3개월 정도 된거 같으니 기존 약 보다 증상이 더 한 기분이 들어요. 약 문제인가요 하지만 누구보다 본인이 본인 몸을 가장 잘 안다고 생각이 드는데 이게 불안장애가 맞는건가여 ? 제 생각에는 어지럼증이 시작되면 불안해 지는게 아닌가 싶은데 .. 왜 꼭 다들 불안장애로 생각을 하시는지 다른 방법은 없을까요 치료 할수 있는 ...


answer Re : 안녕하세여. 질문좀 드립니다.
김윤석
김윤석 전문의 서울맑은 정신건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1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신건강의학과 상담의 김윤석입니다.

내과적 신경과적 이비인후과적 이상이 없다면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증상을 다루게 됩니다. 불안장애로 발생할 수 있는 증상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호흡 곤란, 심박동 증가, 질식감, 마비감, 저린감, 전율, 떨림, 구역질, 복통, 가슴 불편감, 열감, 냉감, 땀흘림, 비현실감, 어지러움, 공포, 힘빠짐.

잔잔한 어지럼, 비현실감, 구역, 매스꺼움, 쓰러질 것 같은 느낌 등이 불안장애의 약한 증상이라고 보여집니다. 시간을 두고서 본인과 맞는 약물을 찾아나가는 수밖에 없어 보입니다. 신약이라고 다 좋은것은 아니며 본인의 증상을 호전시킬 수 있는 치료는 주치의를 믿고 서로 자주 보면서 조절하는것이 최선이라고 보여집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