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눈알을 굴릴때마다 통증이 발생합니다
월요일 아침에 일어나서 머리가 아프고, 열이 조금 나고 오한이 있었습니다. 집에서만 옷 따뜻하게 챙겨입으며 있었더니 열은 내렸는데, 눈알을 정초점에서 벗어나 조금만 움직여도 통증이 발생합니다. 눈을 구라고 가정했을 때 구의 절반에서 뒷부분 신경쪽이 아프고 머리가 같이 아파요. 월요일부터 수요일까지 지속되었는데, 아세트아미노펜을 먹으면서 일단 경과를 지켜보려고 했는데 통증이 잘 나아지지 않았습니다. 어제는 열이 없었는데 자고 일어나니 열이 조금 오르기도 했고요. 원인을 좀 알 수 있을까요? 또 혹시 모를 상황에 코로나19 검사를 해보는게 좋을까요?(호흡기 증상은 없고 두통과 미열이 있는 상태입니다)


answer Re : 눈알을 굴릴때마다 통증이 발생합니다
송명철
송명철 전문의 강남밝은명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7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송명철입니다.

안구를 좌우로 움직일때 통증을 느끼는 경우에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은 시신경을 포함한 안구 뒤쪽의 염증입니다. 특히 시신경염을 방치하면 시야및 시력에 영향을 줄 수 있으니
증상 완화를 위해 해열제만 드시지 마시고 필요하다면 고용량의 스테로이드약을 복용해야 하니 빠른 시간내 가까운 안과를 방문하시어 시신경염 여부를 진단 받는게 좋을 것 같군요.
눈 자체로는 코로나 관련 여부는 알 수 없습니다. 감염 예방을 위해 마스크 잘 착용하시고 가까운  선별진료소에 방문해 보시는게 좋을 것 같군요.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