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가슴 중앙 답답함 명치까지 누르듯 해 호흡답답
가슴 중앙 답답함 의자에 앉으면 명치가긴장하듯해서 누르듯 해 호흡불편한 느낌
위내시경약간의 역류성식도염 심장초음파 심전도 운동부하 검사 했는데 정상 폐ct 폐기능 검사정상 신경외과 진료 일자목이 약간있어 목 뻐근함 있는데 근이완제 안정제 먹어도 증상이 회복이 안되 공황장애약 추가해도 시간이 지나서 그런지 증상시작보다는 좀적응3개월째 계속 가슴답답 호흡 답답 명치부터 목까지 답답히함 오래증상이 유지되서 그런지 심리적인게작용하여 조금만움직여도 심장이 두근거리고 심하지않지만 어지러움이 계속 진행됨 4년전 여유증수술 1년뒤 여유증 지방이식 작년11월 한번더 지방이식 배에서 지방 빼서 가슴 함몰부위 지방이식 회복후 평소처럼 근력운동 유산소 2달정도 운동 그리고 평소처럼운동 하고 쉬고 다음날 가슴 답답 호흡불편 약 1년전에도 이런증상이 2번 있었으나 이틀정도 답답한후 증상 사라짐 병원을 가도 심리적인 문제로 보는데 저는 여유증 수술때문인지 아니면 운동에의한 근육이나 인대때문인지 확실하게 알고 정신과 상담받고싶은데 왠만한검사는 했고 의심하는곳 어떤 검사를 해야 의심하는부분은 원인이아닌지 알수있나요 어느과를 가고 어떤검사해야하나요 너무 답답하네요 무기력해지기까지해 가슴도 울컥하는 느낌에 아무것도 못하겠고 그러네요 그리고 심리적인 가슴답답함과 어떤 문제가있어 아픈거랑 통증 차이가 어떤지 그리고 통증이 24시간 계속있는지궁금합니다 이런저런 병원 진료받아도 몰라 질문드립니다


answer Re : 가슴 중앙 답답함 명치까지 누르듯 해 호흡답답
조병주
조병주 전문의 HiDoc 하이닥 스코어: 17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조병주입니다.

답답한 느낌이 지속되어 불편함이 크겠네요. 가슴 답답함 및 호흡곤란이 있다면 소화기 질환, 폐질환, 심장질환을 감별해 볼수 있는데 관련 검사를 다 하셨고 특이소견이 없었다면 정신과적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너무 걱정마시고 편안한 마음을 한번 가져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가슴 중앙 답답함 명치까지 누르듯 해 호흡답답
hidoceditor@mcircle.biz
hidoceditor@mcircle.biz 하이닥 스코어: 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 지금은 좀 어떠신가요 저랑 증상이 똑같아서 어제 건강검진 전체 받고오는길이에요 ! 지금은 좀 괜찮아지셧나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