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소변보고나면 괞찮아지긴하지만 뻐근한증상이 보통 3-4시간 갑니다..
왼쪽 아랫배( 난소쪽에 길이가 6.6cm정도의 물혹이 있습니다.
검사결과 암은 아니고 6개월이후 다시 재검진인데요
항상 왼쪽아랫배가 뻐근하고 묵직하고 무엇인가 결립니다.
소변도 예전보다 자주보는것같고 소변신호가 오면 왼쪽아랫배에 미세한 통증?이 오구요
소변보고나면 괞찮아지긴하지만 뻐근한증상이 보통 3-4시간 갑니다..
혹시 물혹때문에 이런증상이 올수도 있나요,,,?????
이런증상이 지속된지는 오래되었습니다........


answer Re : 30대여자입니다.
강미지
강미지 전문의 여노피산부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9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강미지입니다.

난소의 낭종 6.6cm는 양성종양의 성격이어서 경과관찰을 통해 자연소실여부를 지켜보기로 한 것 같습니다.
난소의 종양은 보통 20대~30대는 양성 병변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다만 초음파상 난소종양을 구성하는 내부 구성물 양상에 따라서 생리통을 유발하는 자궁내막종인지 , 단순물혹인지, 혹은 머리카락 등이 함유된 기형종인지에 따라 경과를 지켜볼지 수술적 제거를 할 지 결정하는데 수술을 결정하는 주요한 적응증은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을 정도의 통증이나 주변 장기의 압박에 따른 빈뇨감이나 오줌소태 등이 나타나는지 , 난소암 가족력은 없는지 등 종합적인 여러 여건을 감안하여 결정할 사안입니다.

질문자님의 경우를 보면 난소 낭종으로 인한 불편감일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골반유착 등을 유발하는 다른 원인질환은 없는지 감별을 받고 간헐적인 하복부 통증이 여전히 소실되지 않은 난소낭종에 의해 기인된 것이라면 주치의와 자세한 상담을 통해 수술이 필요한 것은 아닌지 확인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문의에 참고가 되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