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벤포벨, 임팩타민
안녕하세요? 임*타민,벤*벨,중 하나를 사려고 하는데요, 한가지약에도 또여러가지 종류(시리즈)가 있던데요,함량과 종류측면에서도 괜찮고 또푸르설티아민이나
벤포티아민 이있는 고함량활성비타민이고, 저희자녀
(만15,16세)도 함께먹을수있는것을 추천부탁드립니다.

1.그리고 비타민b영양제를 먹으면 피로회복외에도
습진.피부염,피부건조와 호모시스테인.고지혈증,심장,혈관
건강 에 도움및 완화에 도움될까요?
2.저희 자녀도 먹을수있는걸까요?
3.이미 비타비백이라는 영양제를 먹고있는데요,다른
활성고함량비타민이 더좋을까요?


answer Re : 벤포벨, 임팩타민
김소연
김소연 약사 유니팜약국 하이닥 스코어: 5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김소연입니다.


질문 순서대로 답변 드립니다.
1. 비타민 B는 전반적인 신체의 면역을 강화하는 기능이 있으므로, 다른 질병 예방이나 기존 질병으로 인한 증상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 12세 이상 및 성인이라면 복용 가능합니다.
3. 현재 드시고 있는 비타*백도 비타민 B 강화 영양제 입니다.
평소 피로감을 많이 느끼는 편이라면 활성 비타민이 포함된 제품이 도움을 줄 수 있으나, 일상생활에서는 현재 드시는 제품 정도로도 충분합니다.

말씀 주신 두가지 제품과 같이 활성 비타민이 들어간 제품은 일반 비타민 B군 제품에 비해 가격이 고가이므로 드실 분의 상황과 가격 적인 면을 고려하여 선택하시면 되십니다.
종류가 여러가지인 것은 활성 비타민의 함량이나 제품 성분 군의 함량의 차이로서, 어떠한 군을 드셔도 무방하나 활성비타민의 함량이 높아질 수록 가격대가 높아집니다.
많은 사회활동을 하거나 직장과 학교의 스트레스가 많은 경우 고가의 제품일 수록 도움을 받을 가능성은 있습니다만, 비타민 B는 수용성 비타민으로 필요이상으로 먹을 경우 빠져나가게 됩니다. 즉, 무조건 고함량의 고가 제품을 드신다고 해서 나에게 모두 도움이 되는 것은 아니며 비용만 비싸게 지불하는 결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또한 활성 비타민 B1 티아민류를 제외하고는 현재 드시는 제품과 성분이 겹치므로 한가지 제품을 다 드신 후 추가가 아닌 제품 변경으로 진행하시면 되십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