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가슴통증이요
저는 40대 후반 주부입니다 아주 가끔씩 왼쪽 가슴쪽이 통증이 있었습니다. 주로 달음질할때 나타났지만 매번 달릴때마다 그런건 아닙니다. 10년 전쯤 줄넘기를 3분정도 쉬지않고 했는데 3분을 마치자마자 걸어가기가 힘들정도로 호흡이 가팠고 온몸이 오그라드는 느낌이였습니다. 주위분들이 놀란 눈으로 쳐다보았습니다. ..어제는 누워있다가 앉았는데 가슴 정중앙 기준 왼쪽방향에서 통증이 왔습니다. 박을 엎어놓고 내려치면 쩌억하고 갈라지듯 그런 느낌으로 아팠습니다...그러더니 겨드랑이쪽 가슴방향도 아파오기 시작했고 움직일수가 없었습니다 숨쉬는것도 조심조심 쉬었습니다 ...한 10분정도 그런거 같습니다 올 초 검강검진 받을때 조금이라도 심장쪽에 이상소견이 나오면 정밀검사를 받아볼려했는데 검진상에는 이상소견이 없었습니다 만약 어제와 같은 통증이 조금 더 긴시간으로 나타난다면 바로 응급실 가야될것 같더라구요 많이 고통스럽고 움직일수가 없었거든요...왜 그러는지, 어떤 병이 의심되는지, 무슨과를 가서 어떤 검사를 받아봐야 될까요? 고딩때는 학교가 산에 있고 교실은 3층인가 있어서 올라갈때 많이 숨이차고 나중엔 왼쪽 갈비뼈쪽이 바늘로 콕콕 찌르듯이 아파서 가다가 쉬어가고 잘때는 가끔식 몸이 호흡을 안해서 자다가 호흡곤란에 놀래서 깨기도 했는데 졸업하면서 모든 증상이 호전되서 잊고 살았는데 가끔씩 이렇게 아프네요


answer Re : 가슴통증이요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감사드립니다 몇년전에 한의사가 심장쪽이 안좋고 치료하지않으면 나중에 쓰러지면 못일어날수도.

감사드립니다 몇년전에 한의사가 심장쪽이 안좋고 치료하지않으면 나중에 쓰러지면 못일어날수도.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일단 증상이 다시 나타난다고 하면 검진말고 진료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심장내과 진료를 받아보시고
이상이 없다고 하면 심리적인 원인에 대한 가능성도 고려하셔야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가슴통증이요
조병주
조병주 전문의 HiDoc 하이닥 스코어: 17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그렇치않아도 검사해보고 싶었는데..운동유발검사가 있었네요, 답답함이 풀리는듯..감사드립니다

그렇치않아도 검사해보고 싶었는데..운동유발검사가 있었네요, 답답함이 풀리는듯..감사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조병주입니다.
운동후 왼쪽 가슴통증 발생이 반복적이라면 내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기본 건강검진으로 심혈관 질환을 다 감별하기는 어렵습니다. 검진 당시 심혈관 질환 정도에 따라 심전도는 정상소견을 보일 수도 있습니다. 운동유발검사 등 증상을 유발하는 검사를 하면 이상소견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호흡기 질환에도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진료를 권유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