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근육형 허벅지 이 살들을 어떻게 빼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중3남자입니다 제가 비만은 아닌데요 다리 특히 허벅지에 근육이 많아요 그리고 뱃살도 좀 나왔는데요 이 살들을 어떻게 빼야하나요 근육형 허벅지를 어떻게 빼야하나요 키크는데랑 성장판에 문제가 있나요 좀 도와주세요


answer Re : 근육형 허벅지 이 살들을 어떻게 빼야하나요
신승렬
신승렬 운동전문가 더조아짐 하이닥 스코어: 12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신승렬입니다.

체형교정이 되면서 허벅지에 부하가 줄어들면 근육이 빠질 순 있지만 쉽지 않을겁니다.
우선 근육이 뭉쳐있으면 더 두꺼워보이므로 폼롤러로 마사지해 보시길 바랍니다.
근육이 많다해서 성장판에 문제는 생기지 않습니다. 다만 근육이 뭉쳐있다면 뼈가 자라는데 방해될 수 있으니 마사지랑 스트레칭을 꾸준히 해주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근육형 허벅지 이 살들을 어떻게 빼야하나요
이수연
이수연 운동전문가 쥬비스목동점 하이닥 스코어: 2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수연입니다.

하체와 상체의 비율이 맞지 않는 점에 대해 고민이신 것 같습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에는 본인 체형과 체질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하체에 유독 살이 찌는 체질의 경우 원활한 혈액순환이 되지 않거나 주로 앉아서 생활을 하거나 수면의 질이 좋지 못하거나 등등 특징적인 원인이 존재합니다.
이 원인들을 내 몸에 맞게 측정하고 정확한 원인을 파악한 이후, 그 원인에 맞게 해결방안을 찾고 실행하는 것이죠.
근육 속 지방이 많이 껴있는 경우는 무리한 근력운동보다는 혈액 순환과 림프 순환 그리고 근육을 늘려주는 형태의 운동을 먼저 시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또한, 무조건 운동으로만 해결을 볼 것이 아니라 생활 습관 안에서 하체에 살이 찌는 습관들을 개선해나감으로 인해 감량의 시너지가 날 수 있습니다.
주무시는 시간을 11시 이전으로 조정해 수면 호르몬의 균형을 맞춰주시고 따듯한 수분 섭취 및 하체 스트레칭 운동을 병행해 보심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