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고3 여드름과 체력관리
질문1:지성피부+피지분비가 유전적으로 관련있을수잇나요? 제아버지가 지성피부라서 50을 바라보시는 나이이지만 아직 여드름이 나십니다.

질문2:지성피부와 많은 피지분비로 한쪽귓볼에도 피지낭종이 생겼고, 현재는 성인기 여드름에 해당한다는 턱밑에도 여드름이 굉장히 많이 생겼습니다. 제가 면도를 하고 보습크림만 바르고 끝내는데, 여기서 문제가 생겨서 여드름이 생길수도 있는걸까요?

질문3:고3이라 스트레스도 많이받고 식습관,수면시간도 워낙 불규칙해서 영향도 많은것 같습니다. 하루2번정도 세안을 하고있고 자기전에는 피부재생크림도 턱밑에 바르고있으나 큰 효과를 모르겠습니다. 피부과에서 진료받는것만이 답일까요?

질문4:하루에 7~8시간을 자도 낮에 졸립고 피곤하기도 합니다. 기본적으로 체력이 좋지않고 운동을 좋아하지않아서 생긴문제인것같은데, 현재 공부시간도 부족한지라 비타민이나 홍삼등 섭취로 해결해보려 하는데 어떤 성분이 있는 제품이 좋을까요?


answer Re : 고3 여드름과 체력관리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1. 여드름은 유전성향이 많지는 않습니다.
2. 여드름의 악화요인은 가장 중요한 것은 음식입니다. 밀가루 우우계란 단거 인스터트 기름진 음식은 피해야 합니다.
3. 고3이라서 스트레스도 많고 치료에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었 으니 진료 받고 치료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아요.
4. 운동을 좀 해보셔요. 시간내서 하셔야 합니다. 비타민과 홍삼으로 해결 안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