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쌍커풀 라인이 비립종 제거, 재질문 드립니다!ㅠ
그렇다면 혹시 쌍커풀 매듭과 연관된거면 다시 수술을 해야하는 그런 풀러가는 부작용 같은것인지ㅠ아니면 그냥 그 매듭과 관련된 것일수도 있는 민감한 부위이기에 수술한 병원가서 확인을 해야 한다는 것인지 궁금합니다ㅠ 그리구 시간이 1년반 지나서ㅠ 그냥 쌍커풀 라인이 비립종 같은게 생겼는데 한번 경과 보고 싶다구 말씀드리면 되는지도 궁금합니다ㅠ괜히 조그마한 문제라 안봐주실것 같아서요ㅠ


answer Re : 쌍커풀 라인이 비립종 제거, 재질문 드립니다!ㅠ
박동권
박동권 전문의 아몬드성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7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박동권입니다.

제가 드린 답변이 오히려 더 걱정을 하게 해드려서 먼저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선 쌍꺼풀 매듭이 간혹 피부를 지속적으로 자극하는 경우에 비립종같은 병변을 만들기도 합니다.
따라서 환자분들이 쌍꺼풀 라인에 뭐가 났거나 점이 생겼다고 말씀하시는 경우에 보면 매듭과 관련이 있는 경우가 생각보다는 많습니다.
비립종같은 병변이 발생했다는 게 쌍꺼풀이 풀리고 있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다만, 원인이 쌍꺼풀 수술과 관련이 있을지 확인을 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아서 드린 말씀입니다.

그리고 이건 의료기관마다 의료인마다 받아들이는 것이 다르겠지만. 그래도 해당 병의원에서 수술을 받으셨다면, 1년반이 아니라 10년이 지난 다음에라도 해당 수술과 관련성이 있는지 궁금하다면 진료를 보고 의학적인 의견을 주는 것은 의료진의 의무이기도 하고, 환자의 권리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러니 너무 어려워마시고 해당 의료기관에서 진료 보시는 것을 저는 좀 더 추천드리고,
그렇지 않다면, 해당 수술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가 있는 성형외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도움이 되는 답변이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