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피부과 에서 흉터레이저를 받았는데
현재 일부 흰흉터와 빛에 의해서 반사되면 일부 반짝이기도 하고요.

가끔 통증과 부기까지 있어요.



작년에 마지막 레이저 맞은후 3개월후 찾아가니 원장이 흰흉터는 1년 기다려보라고 하고 통증은 센레이저가 아니라면서 신경성이 아니냐고 딱 잡아떼더라구요.



그후에 1년 기다리던 중에 화상입은것처럼 일부가 빛에 의해서 반짝이는 현상도 나타났어요.



그런데 현재인 지금도 아직 없어질 기미조차 없는데요.



궁금한건



첫번째는 일부가 빛에 의해서 반사되면 화상입은것처럼 반짝이는데요..그런 현상은 왜 그런건가요??



두번째는 위의 4가지 부작용들이 시간지나면 정말 나아지긴 하나요? 1년이 됐는데요. 더 오래 걸리기도 하나요?

흰흉터랑 빛에 의해서 반사되어서 반짝이는 건 시간 지나면 나아진다고 하는데요?


answer Re : 피부과 에서 흉터레이저를 받았는데
최용원
최용원 전문의 디앤써피부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최용원입니다.

사진이 확대사진이 아니라 정확한 상담은 어려움을 이해하여 주십시오.
흉터 피부의 경우 일반적인 피부와 달리, 표피층이 제대로 존재하지 않고 섬유성 조직으로 대체됩니다. 일반 피부는 확대하여 보면 우들투들 하지만 흰색으로 성숙된 흉터는 매끄러운 표면을 가져서 빛이 반사되는 현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흉터조직의 텍스쳐(질감)을 개선시키기 위해서 박피성 및 비박피성 프락셀 레이저, 혹은 고주파 니들  치료 등을 해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정확한 피부상태를 확인해야 하겠지만, 일반적으로 흰흉터와 흉터조직이 성숙되며 줄어들 수 있으나 완전히 정상피부처럼 변하지는 잘 않습니다.
너무 걱정은 마시고 치료를 잘 받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