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제증상이 변비인가요?
저는 항상 아침에 일어나고 30분안에 화장실에가서 변을 봅니다. 그런데 최근에 제가 전립선염때문에 오젝스정이라는 퀴놀론계 항생제를 복용하고 있는데요. 변비같은 증상이 생겨 고통입니다.

다른항생제는 설사때문에 변경했는데 변경한 약은 변비증상이 나타나니 참...

증상은 화장실가는 횟수나 양은 딱히 이상한점이 없는데 예전에는 화장실변기에 앉으면 장이 저절로 변을 밀어냈는데 지금은 변이 마려워도 변이 나오질 않고 변이 나올거같은 느낌만 듭니다. 물론 제가 배에 힘주면 다행이 볼 수있고 시간도 오래걸리지 않습니다만 힘주는 버릇은 안좋으니 걱정입니다.

식이섬유 꼭챙겨먹구요. 하루동안 앉는시간이 많지만 2시간은 꼭 운동해주고요. 그런데도 화장실에 가면 잘 나오지 않는 증상 변비인가요? 항생제를 계속 복용하야하는 상황이라면 어쩧게 해야할까요?


answer Re : 제증상이 변비인가요?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의학적 정의로 변비라고 보기에는 힘들듯합니다.
항생제는 지속적으로 복용하는 약물이 아니기에, 조금 불편해도 지켜보시는게 나을듯합니다. (항생제 때문이라고 단정짓기도 힘듭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제증상이 변비인가요?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변비약을 같이 드시는 방법도 있고 섬유질 섭취를 충분히 늘려주시는 것도 한가지 방법입니다.
변비증상이 맞는 것 같습니다.  빨리 회복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