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직선으로 흉터가 보이네요. 꿰맨자리의 흉터인가 봅니다. 약간 돌출된 자리에 아마도 마찰? 스치면서? 물집이 생기지 않았을까요? 지금은 그 물집이 터지고 껍질만 덜렁거리는것 같네요. 꿰맸던 병원이나 근처의 가까운 외과계통의 병원에 가서 진료받으면 알 수 있을 것 같구요.
집에서 그냥 관리를 해 보겠다면, 마*카솔이나 후*딘연고를 바르고 반창고를 붙여서 보호해 두세요. 이상있는 부위를 씻는 것은 가급적 피하구요. 매일 1회정도 계속 해 보시면서 점점 좋아지는 듯하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answer
Re : 2년전에 꼬맨곳에 갑자기 물집?고름? 같은게 생겼어요 이상이 있는건가요?
피부손상이 있는데 긁혔을 수도 있지만 혹시 수술라인이 간지러워서 긁지는 않았는지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전보다 수술라인이 부풀어 올랐는지요. 옆에 라인보다 약간 더 넓게 변했다면 흉터의 변화에 있어 비후성반흔이나 켈로이즈를 의심해 볼 수 있는데 증상이 간지러워서 자꾸 손이 가게 됩니다. 위에 해당되지 않는다면 단순 상처로 생각하고 세균 감염을 우려해 멸균소독 후 연고 바르고 붙여 주시면 됩니다. 주변이 붉은 것으로 봐서는 염증이 의심되니 필요 시 피부과에 방문하시고 드레싱과 함께 항생제 처방을 받을 수 있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