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몇일전엔 자고일어나서 오늘은 출근하는데 가슴에서 돌아다니면서 통증을 유발합니다
요즘 안하던 팔굽혀피기 90개씩을 한지 몇주되었습니다. 운동할때는 아무런 문제는 없는데 한번은 옆으로 누워 자다가 가슴통증으로 오늘은 출근하다가 통증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약30분동안 증상이 나타나는데 이느낌이 콕~찌르면서 조이는기분인데 중요한건 가슴에서 돌아다니면서 통증을 유발합니다 오늘은 하루종일 잔고통이 생기네여 지금은 등쪽에서 콕콕 찌르는.....ㅠㅠ


answer Re : 몇일전엔 자고일어나서 오늘은 출근하는데 가슴에서 돌아다니면서 통증을 유발합니다
조병현
조병현 전문의 드림병원 하이닥 스코어: 1324
전문가동의 1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조병현입니다.
일반적으로 반복되는 위치가 아니라 위치가 바뀌면서 발생하는 흉통은 심장관련 가능성이 낮습니다. 하지만 완전히 배제할 수는 없는 만큼 심혈관 관련 위험인자가 있고 (고혈압 당뇨 고지헐증 흡연)
증상이 쥐어짜는 듯한 혹은 짓누르는 듯한 통증이 반복된다면 (특히 식은땀 동반) 심장 관련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일시적인 비전형적 흉통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드물게 과도하게 반복된 운동으로 인한 피로골절의 가능성도 배제할 수는 없을 듯 합니다.
심장 문제가 아니라면 골 CT나 골 초음파도 고려해 보시길 권유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몇일전엔 자고일어나서 오늘은 출근하는데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심장 관련 흉통으로 보입니다.
반드시 가까운 병원에 내원하여 심장 진찰 상담 및 검사를 받아 보시도록 권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