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사후피임약 복용 후 생리인지 부정출혈인지 모르겠어요
여자친구와 너무 즉흥적으로 관계를 가져 사후피임약을 복용했었습니다.
일단은 여자친구의 생리 주기는 3.6/4.15/5.25 이렇게 생리를 하였구요,4월달과 5월달 중간인 4월 29일에 응급피임약(엘라원)을 복용했었습니다.복용 후 예정일이었던 5월 25일에 맞게 생리를 하였는데요,다음 배란 예정일이 6월 20일이었는데 6월 22일날 짧지만 즉흥적으로 피임없이 관계를 가져 6월 24일 오전 10시경 관계 후 40시간에 사후피임약을(세븐투에이치정) 복용을 하였는데 복용을 하고나서인지 복용하기 전에 나왔는지 혈이 생리 처럼 많이 나왔더라구요.그런데 발견된 시간이 약을 복용한지 채 1시간도 되지않은 상태에서 발견된거라 부정출혈인지 생리인지 몰라 일단 지켜보기로 하였는데요,오전에 혈이 많이 나온것을 확인하고 밤 늦게까지 혈이 거의 안나오다가 그날 밤과 다음날에 생리통처럼 통증과 혈이 나오며,수요일부터 4일째되는 날인 6월 28일날에 혈이 많이 나와 오버나이트 생리대까지 착용했다고 하더라구요.오늘 5일째인 6월 29일에도 아직도 혈이 나오는데 부정출혈인가요 생리인가요?
생리라면 전에 복용하였던 엘라원때문에 생리가 당겨진걸까요?
사후피임약을 두 번 먹은터라 여자친구 건강에도 너무 걱정이 되네요. 부정출혈이라면 혈이 너무 많이 나온 것 같아 걱정이 됩니다.

정말 걱정되고 힘이드네요...좀 도와주세요


answer Re : 사후피임약 복용 후 생리인지 부정출혈인지 모르겠어요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출혈이 많은 경우에는 생리혈일 가능성이 높지만
산부인과 진찰을 받아야 합니다.
엽산이나 철분제 등 복용을 해야 몸이 유지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사후피임약 복용 후 생리인지 부정출혈인지 모르겠어요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생리일 가능성이 조금 더 높아보입니다만, 짧은 기간 동안 사후피임약 복용이 2차례나 있다보니, 생리주기의 변동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추후 임신을 원치 않는 성행위시에는 피임을 신경쓰시길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