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대변을 보면 흰색 알(비엔나소세지모양 크기는조금 작음)같은것이 나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일단 당뇨가있어 당뇨약을 먹고 있는 환자인데 요즘 대변을 보면 하얀색 알 같은것이 한두덩이 나올때가 있습니다 겉에 색깔은 대변색인 정상적인 갈색인데 안에는 완전 하얀색으로 알처럼 (약간 비엔나 소세지 같은 모양 크기는 소세지보다는 조금 작은) 생겼습니다 휴지로 잡아 눌러보았는데 두부처럼 으깨 지고 냄새는 약간 단내가 나는것 같았습니다 가벼운지 물에는 떠 있었습니다 대장내시경 꾸준히 해왔는데 용종도 한번도 나온적이 없었는데 혹시 다시 내시경을 해봐야 하는걸까요?


answer Re : 대변을 보면 흰색 알(비엔나소세지모양 크기는조금 작음)같은것이 나옵니다
조선연
조선연 전문의 송파항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대장항문 상담의 조선연입니다.

대장 내시경을 꾸준히 하시고 계시다면 이런 증상 때문에 하실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변 자체가 잘 섞이지 않으면 하얀 부분이 있기도 하고 녹색 부분이 있기도 합니다.
설사나 변비 등의 증상이 없으시다면 정상 범주이니 걱정하지 마시고 지켜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대변을 보면 흰색 알(비엔나소세지모양 크기는조금 작음)같은것이 나옵니다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그런거같아요 그약 이번에 새로먹은건데 그다음부터 이러네요! 감사합니다!

그런거같아요 그약 이번에 새로먹은건데 그다음부터 이러네요!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많이 놀라셨지요? 아마도 드시는 당뇨약 중에 메트포민 성분의 서방정이 있다면 간혹 방물이 방출되고 남아있는 알약의 형태가 보이는 경우가 종종 있어요.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다이아***** 아마 요것일 겁니다. 제미****일 수도 있구요.
내시경 다시 하실 필요없어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