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자꾸 어지럽거나 세상이 빙빙 돌아요
누워 있다가 일어나면 당연히 어지럽고 세상이 빙빙 돌고 똑바로 누워 있다가 옆으로 돌아 누워도 그래요 가끔은 그냥 가만히 누워 있다가도 갑자기 세상이 빙빙 돌아요 ㅠ 처음엔 입시 하면서 살이 많이 빠져서(3~4키로?) 그런 것 같길래 냅뒀는데 지금 입시 끝난 지 반 년이 다 되어 가는데 아직도 그래요... ㅠ 보통 이런 건 저혈압 때문이라던데 저는 저혈압 아닌 것 같거든요 ㅠㅠ 혈압이 조금 낮다고 하긴 했는데 아마 저체중이라서 그런 걸 수도 있다고 하셨고 (160/43 정도예요ㅜ) 진짜 저혈압 판정 받은 적도 없는데 왜 그런지 모르겠어요 ㅠㅜ 집에만 있어서 그런가 해서 밖에도 나갔는데 계속 똑같고 오히려 심해지는 것 같아요 ㅜㅜ 초반에는 누워 있다가 일어나면 그랬는데 요즘은 가만히 있다가도 급 빙빙 돌아요 왜 이런 걸까요 ㅜㅜ 운동을 해야 하는 건가요?? 아 어지러운 시간은 짧아요!! 약간 머리가 한바퀴 돌았다 싶으면 멈추긴 해요 ㅠ


answer Re : 자꾸 어지럽거나 세상이 빙빙 돌아요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많이 불편하시겠네요. 이석증 의심스러운데 너무 오래 가네요. 전정신경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닌가 싶습니다.  신경과 진료를 좀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네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자꾸 어지럽거나 세상이 빙빙 돌아요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양성현훈성 발작 혹은 전정신경염 등의 가능성이 있어보입니다. 증상이 지속된다면 가까운 이비인후과 진료를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