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어지럼증 때문에 질문 드립니다
저번주 일요일(6/29)부터 일주일이 넘게 간헐적인 어지럼증이 느껴집니다. 심하지는 않구요, 어지럽다가 안 어지럽다가 그래요. 지난 못요일에 이비인후과 방문해서 검사 받았습니다만 이석증은 아니고, 피 검사하니 혈당이 약간 낮아서 (공복 72) 잘 먹고 잘 쉬면 괜찮아진다는 의사 선생님의 이야기를 듣고 왔습니다.

그런데 갔다오고 나서 어제부터 뭔가 손발이 약간 저릿한것 같습니다. 원래 발이 차갑긴 했는데, 살짝 근육통처럼 뻐근하고 찌릿한 느낌이 있어요.

지난 토요일에 (6/28) 머리를 책상에 부딪혔었고, 또 6월 16일에도 머리를 화장실 벽에 꽤 세게 부딪힌적이 있거든요.. 관련이 있을까요? 두통은 거의 없었고 29일에 코피 한번 난적 있습니다... 의식 잃을정도도 아니었구요

괜히 불안장애 같기도 하구요, 걱정이 되서 여쭤봅니다. 신경과 방문해서 진찰받아봐야 하나요


answer Re : 어지럼증 때문에 질문 드립니다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이석증이 아니더라도 어지럼증의 원인이 될 수 있는 것들은 많습니다. 증상이 지속된다면 신경과 진료를 추가적으로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어지럼증 때문에 질문 드립니다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걱정많으시죠? 빨리 회복하세요. 지금 당장 신경과 진찰은 필요한 것으로 생각되지 않습니다. 증상에 대하여 민감하든지 불안증상이 조금 있어보입니다. 이것에 대한 진료상담이 필요해 보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