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발기 시에 통증이 생기는데 원인을 모르겠습니다 .
올해 2월쯤부터 발기시에 음경기둥 좌측이 좀 당기는 듯한 통증이 생겼고 여태까지 유지되고 있습니다.

특이사항은 저 시기쯤 통증이 생기고 난 후인지 생기기 전인지 기억은 확실하지 않은데 아침발기거 되면서 팬티에 눌려 음경 기둥에 찌릿하는 통증이 발생했던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당일 비뇨기과 진료에서 육안검사 촉진검사 후 정상소견 받고 귀가 해서 건드리지 않고 수시로 출혈이 있는지 확인한 하였고 출혈은 없었습니다.결절도 없었구요.

현재 4개월이 지난 지금에도 역시 발기 시 통증이 있구요. 항상 생기는건 아니고 오래 발기가 유지되면 높은 빈도로 생기는거 같습니다. 잠깐 발기 되는건 통증이 거의 발생하지 않구요 .

가지고 있는 병력으로는 좌측고환에 정계정맥류 1기(거의 없다고 봐도 될정도라고 하십니다.) 만성 비세균성 전립선염이 있습니다.

결절과 출혈이 없고 발기 시 음경 길이나 둘레 변화 없고 음경이 구부러지는 뚜렷한 육안적인 문제도 보이지 않는데 이게 페이로니 병일수도 있을까요? 초기에는 결절이 안만져질수도 있다고 하니 걱정입니다...


answer Re : 발기 시에 통증이 생기는데 원인을 모르겠습니다 .
변상권
변상권 전문의 연세에스비뇨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39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변상권입니다.

말씀만으로는 정확한 답변을 드리기 어려우나  현재의 상황으로는 페이로니 병의 가능성은 없어보입 니다.
다만 원인은 알 수 없지만 음경을 싸고 있는 백막에 자극을 받았기 때문에 오래 발기가 되었을 때 통증이 나타나는 것일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당분간은 자위나 성관계등은 피하시고 따뜻한 반신욕, 비타민 E 등을 드시면서 경과를 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답변이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
더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발기 시에 통증이 생기는데 원인을 모르겠습니다 .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많이 힘드시죠? 걱정도 많으시죠? 빨리 회복하세요. 가장 흔한 원인으로는 페이로니스 병이라는 것이 있는데
증상이 없으시니 좀 난감하네요. 드물게 지속 발기증으로도 증상이 유발될 수 있는데 이런 것은 아닐까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