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코를 부딪힌후에 코막힘에 대해 여쭤봅니다.
5년전쯤 군대에서 쇠봉에 코를 부딪힌후 코막힘이 심해진것 같습니다.

그로 인해 증상이 2가지가 있는데
첫번째는 코막힘이고
두번째는 살(피부)은 그자리인데 뼈는 휘어 살과 뼈의 공백이 생긴느낌이들어 그느낌이 불쾌해 인상을 쓰거나 찡그리게 됩니다.

비염수술을 3년전쯤 비중격만격술과 비염수술을 시행하여
첫번째 문제는 당시에 해결된거 같은데 두번째 문제는 그당시에도 나아진거 같지 않았고
두번째 문제를 이비인후과에서 말하니 실비로 코수술을 받으려고 한다는 의심도 받기도 하는데.. 정말 신경이쓰입니다.

의료지식에 무지하여 두번째 문제로 인해 성형외과에서 살과 뼈의 공백에 필러를 맞아볼까도 생각해봣는데 필러 후기가 너무않좋아서 걱정도 되구요.. 코 부상으로 인해 두번째 문제를 겪는 환자분이 없나요? 제가 예민한걸까요?

두번째 문제를 해결할수있는 현실적인 방법이 궁금합니다.

이비인후과에서 x레이도 찍어보고 했는데 비염수술을 이미 한차례 시행한후라 권하지 않는다는 의사분도 계시고, 하라고 하시는 분들도계시구요..
괜히 제가 예민한건가 싶다가도 코막힘이 심할때나 두번째 문제 때문에 일상생활 내내 신경일때면
예민한 환자가 되더라도 빨리 치료하고싶습니다. 정말 삶의 질이 떨어져요 두번째문제는 인상의 문제도 있구요.. 그렇게 고민한 시간이 3년이 넘어갑니다.


그리고 코막힘과 광대나 턱의 땡김 현상이 관계가 있는 걸까요? 굳이 비교하자면 풍선의 입구(코)가 줄어들어 풍선자체(얼굴)에 더 압력이 드는 느낌이라 설명할수있을거 같습니다. 이런 환자분은 없나요?
예민한 환자가 되는거 같아 여기서라도 상담받고 싶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answer Re : 코를 부딪힌후에 코막힘에 대해 여쭤봅니다.
정규화
정규화 전문의 HiDoc 하이닥 스코어: 7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이비인후과 상담의 정규화입니다.
코의 외상으로 인한 비염 비중격만곡증 그 후유증으로 많이 힘들어 하시네요.
상기 모든 증상은 비염 비중격 만곡증에 의한 문제입니다.
삶의 질이 떨어지거나 인상의 문제가 될 수도 있습니다.
비염 비중격 만곡증 수술을 받으셨으나 완전히 교정되어 보이지는 않습니다.  다시 한번 이비인후과에서 상담 받으시고 근본적으로 비과적 문제를 해결하는게 좋을 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코를 부딪힌후에 코막힘에 대해 여쭤봅니다.
홍사혁
홍사혁 전문의 디에이성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홍사혁입니다.

말씀하신 증상으로 보아하니 외상으로 인해 뼈가 손상된 것 같습니다. 이전 이비인후과에서 비중격만곡증 교정술과 비염수술로 코막힘은 좋아지셨으니 미용은 그대로이신 것 같습니다.
근본적으로 코뼈를 잘라서 옮겨주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필러는 추천드리지 않으며 가장 추천드리는 것은 코뼈교정술입니다. 뼈를 치는 것에 대해 예민하시다면 실리콘 보형물을 삽입하여 해당 문제를 교정할 수 있어 보입니다.
코막힘과 광대나 턱의 땡김현상은 크게 관계가 없어보입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코막힘을 교정하면 숨쉬는 것이 매우 편해지기 때문에 전반적인 몸의 면역이 올라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