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어제 땅콩먹고 윗배통증,변모양 변색 이상해짐
안녕하세요 어제 아무것도 안먹고 땅콩을 아침에 700g있던거에 반 좀 넘게 먹었습니다 그러고나서 오후 4시쯤에 똥배인줄 알아서 화장실 갔는데 똥배가 아니더라구요 그래서 한숨자고 일어났더니 윗배 왼쪽이 엄청아파서 화장실를 계속 깄는데 설사는안하고 정상적으로 나왓습니다 소화제를 먹었는데도 똑같고 물을먹어도 소화가 잘 안되는 느낌이 있었습니다 계속 어제 변만 쌌는데 정상적으로 나왔습니다 어제 너무 아파서 다리도 떨리고 열고나고 기운도없어서 부엌바닥에서 누워있다가 3시쯤에 잤는데 너무 아파서 거의 30~40분간격으로 깨다가 6시 좀 안되서 깼는데
왼쪽 윗배가 엄청아파서 화장실을 갔는데 노란색으로 나오고 변이 고추가루랑 소금이 된것처럼나옵니다 화장실을 깄다가 또 누워있으면 윗배 왼쪽이랑 오른쪽이 엄청꽉잡는거처럼아파서 또 화장실을 가면 변이 안나옵니다 너무 피곤하고 기운도없는데 잠을 제대로 못자니까 미치겠습니다 왜 이런거고 어떻게 해야하나요??


answer Re : 어제 땅콩먹고 윗배통증,변모양 변색 이상해짐
권기환
권기환 전문의 늘속편한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소화기내과 상담의 권기환입니다.

땅콩에 포함된 과량의 지방이 소화되지 않고 장에 부담을 준 것으로 생각됩니다.
장이 움직이면서 생기는 꼬이는듯한 통증으로, 진경제를 투여하면 호전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병원 진료를 보시거나, 시간이 없으시다면 약국에서 진경제를 구입하여 복용하시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