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제 복용 시간과 식도염에 관련해서 질문드려요
2017년에 위내시경으로 역류성 식도염 판정을 받고 지금까지 식도염 약을 복용 중에 있습니다. 그런데 제가 이번에 루테인 영양제와 비타민C 영양제, 오메가3 영양제를 먹고 있는데 이 영양제들은 식후에 먹어야 된다고 하던데 식후 1시간후에 먹어도 괜찮을까요?
answer Re : 영양제 복용 시간과 식도염에 관련해서 질문드려요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식후 1시간 후에 복용하셔도 별 문제 없습니다. 대부분의 영양제는 식사에 그닥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규칙적인 복용을 권유합니다.
answer Re : 영양제 복용 시간과 식도염에 관련해서 질문드려요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질문자의 감사 인사 | 감사합니다 선생님!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선생님! 좋은 하루 보내세요!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역류성 식도염으로 고생이  많으시군요. 빨리 회복하세요. 영양제를 식후 한 시간에 드시는 것이 문제될 것은 없습니다.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answer Re : 영양제 복용 시간과 식도염에 관련해서 질문드려요
윤희주
윤희주 영양사 HiDoc 하이닥 스코어: 37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윤희주입니다.
음식물이 위장에 머물러 있는 시간은 대략적으로 2~3시간 정도 입니다.
식후 1시간 뒤에 섭취하신다면 아직 음식물이 남아있으므로
위에 부담이 가진 않을 것이니 그때 드셔도 되겠습니다.
너무 많은 양의 영양제들을 한꺼번에 섭취하거나
비타민c의 경우 고용량을 한번에 먹기보다는
저용량으로 두세번 나누어 드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