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보형물이나 자가연골 없이 코끝연골묶기로만 콧구멍 모양 바꾸기 가능?
보형물이나 자가연골 없이 코끝연골묶기로만 콧구멍 모양 바꾸기 가능한가요? 제가 콧대는 낮고 콧구멍이 작은 복코인데요. 솔직히 티나게 높이고 싶지는 않아서 콧대는 그냥 두고 콧볼이 좀 모아지고 콧구멍 모양이 좀 타원형? 식으로 바꼈으면 해서 알아보니까 콧볼 절개 축소술하고 코끝연골묶기랑 코끝 지방제거가 있다라고요. 근데 제가 콧구멍이 좀 작아서 콧볼 축소를 하면 진짜 숨을 못쉴 것 같아가지고 코끝연골묶기랑 코끝 지방제거술을 희망하는데요. 보형물이나 자가연골 사용 절대 안하고 싶고 오직 저 두개만 하고 싶은데 만약에 하면 콧구멍 모양이 원형에서 타원형으로 바뀔까요?? 그리고 코끝도 조금이나마 얄쌍해지고 쪼끔이라도 높아질까요?? 저 질문에 답변 좀 잘 부탁 드릴게요. 질문 여러개 했는데 한개만 답해주시는 경우가 많아서요.


answer Re : 보형물이나 자가연골 없이 코끝연골묶기로만 콧구멍 모양 바꾸기 가능?
남경욱
남경욱 전문의 시그널성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남경욱입니다.
현재 질문자님이 원하시는 코수술은 자가연골도 넣지 않고 지방제거만 하고 봉합술만으로 코 모양을 변하시키고 싶어하시는 것 같습니다. 현실적으로 지방제거와 봉합술만으로 코의 드라마틱한 개선을 얻기는 어렵습니다.
복코수술의 경우 우리나라 사람들은 연골보다는 지방과 피하조직이 두꺼운 경우가 많은데
이런 경우에 지방을 솔직히 환자분들이 원하는 만큼 제거하기는 거의 불가능합니다.
복코의 경우 코수술 중에서 만족도가 떨어지는 편입니다. 코가 많이 크지 않다면 코끝을 어느정도 올려야 복코느낌이 개선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코끝을 올리지 않으면 연골묶기로는 콧구멍 모양은 크게 바뀌지는 않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