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임신 가능성
남자친구랑 노콤으로 성관계를 가졌는데 8월 2일에 임테기 하는날인데 그 일주일 전에 생리를 했어요 그래도 불안해서 해볼려고 했는데 8월 1일에 성관계를 가졌어요 사정하지는 않았고 콘돔은 옶이하고 임신테스트기를 원래 할려던 날에 하는게 정확할까요 또 2주뒤에 하는게 정확 한가요? 둘다 해도 정확하나요? 만약 둘다 하면 첫번째 나오는 결과가 맞는건가여?


answer Re : 임신 가능성
강미지
강미지 전문의 여노피산부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9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강미지입니다.

8월 1일에 성관계가 있었던 경우라면 적어도 임신여부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1주일 정도 경과된 시기라야 착상에 따른 임신관련 호르몬 검출이 가능합니다.
질내사정이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라면 임신 가능성은 없어 보입니다만 여성 파트너 입장에서는 정확히 파악하기 어려운 방식의 남성측 피임이다 보니 임신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가장 정확한 시기는 적어도 성관계 이후 2주일 정도 경과된 시기여야 합니다.
생리주기가 21일~25일정도의 짧은 주기라면 성관계가 있었던 시기는 가임기간에 해당하므로 임신 가능성에 대해 매우 불안하다면 가까운 산부인과 전문의 진료후 응급피임 관련하여 상담 바랍니다.

문의에 참고가 되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임신 가능성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임태기는 보통 관계   2주정도 지난 후에 하게됩니다. 생리가 규칙적이면 배란일을 추정가능하지만 그렇지  않다면 관계 가진 2주 뒤에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둘 다 해도 됩니다. 2일에 하는 임태기는 생리 후라서 큰 의미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