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결막염을 자주걸려서 미치겠어요
위 얘기한대로 일년에 3-4번 정도 걸리는듯합니다.
증상은 눈곱 충혈이 심하구 간지럽거나 그런진않습니다.
다행히 심할땐 5일정도 약할땐 2일정도만 넣어도 금새 낫습니다
약은 항상 후메론플러스 크라비트 처방받습니다

1.병원가면 알레르기성인거같다라는 말씀만하시는데 이렇게 자주 걸리나요?
(아무리봐도 걸릴 환경이 없는데 가끔 처형네 강아지가 오면 걸리는거 같은데 그럴수두있나요?)

2.위 처방약들을 한번쓸때길어야 일주일안으로쓰지만 몇달에 한번씩 넣는데 큰문제는없을까요?

3.혹시 같은상황으로 병원가는게 불편한데 약국에서 구입할만안 일반의약품약 없을까요?꼭 추천부탁드립니다.
(동네약국에서 알러지결막염 약을 몇개사봤는데 전혀 효과가 없어요ㅠㅠ 알러콘등등)

4.그냥 매년 이렇게 몇번식 걸려두 그러려니 하구살아야할까요 안과선생님두 알러지는 어쩔수없다 하시더라구요 ㅠㅠ

5.혹시 예방을 위해서 먹어야할 영양제나 음식들 추천부탁드립니다.

질문이 많아서 죄송합니다..ㅠㅠㅠ그만큼 속상해서 매번 이러니깐


answer Re : 결막염을 자주걸려서 미치겠어요
정중영
정중영 전문의 사랑가득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15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감사합니다 ~ 좋은하루되세요

감사합니다 ~ 좋은하루되세요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정중영입니다.

1.병원가면 알레르기성인거같다라는 말씀만하시는데 이렇게 자주 걸리나요? (아무리봐도 걸릴 환경이 없는데 가끔 처형네 강아지가 오면 걸리는거 같은데 그럴수두있나요?)
알러지결막염은 동물털도 흔한 원인이 됩니다. 강아지가 원인일 수도 있겠네요. 꼭 강아지가 아니더라도 다양한 원인으로 알러지는 생길 수 있고 원인을 정확히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2.위 처방약들을 한번쓸때길어야 일주일안으로쓰지만 몇달에 한번씩 넣는데 큰문제는없을까요?
그 정도 넣으시는 건 괜찮습니다.

3.혹시 같은상황으로 병원가는게 불편한데 약국에서 구입할만안 일반의약품약 없을까요?꼭 추천부탁드립니다. (동네약국에서 알러지결막염 약을 몇개사봤는데 전혀 효과가 없어요ㅠㅠ 알러콘등등)
글쎄요. 약을 이것저것 써보셨는데 효과가 없었다면 그냥 처방 받아 쓰셔야 할 것입니다. 보통 안약 처방 받아서 한달 이내만 사용하라고 하는데요, 깨끗하게 사용하시면 2~3개월 정도 사용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많이 바쁘시면 안과에서 처방 받을 때 안약을 2개씩 달라고 해보세요.

4.그냥 매년 이렇게 몇번식 걸려두 그러려니 하구살아야할까요 안과선생님두 알러지는 어쩔수없다 하시더라구요 ㅠㅠ 5.혹시 예방을 위해서 먹어야할 영양제나 음식들 추천부탁드립니다.
알러지가 원인이라면 예방적 치료는 제한적입니다. 영양제나 음식은 잘 모르겠네요.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결막염을 자주걸려서 미치겠어요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1. 다른 분보다 자주 걸리는 것 같으시네요. 처형네 강아지와 접촉을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 약은 개봉하시면 일개월이 지나면 버리시는 것이 좋습니다. 몇달에 한번 넣으시는 것은 문제 안됩니다.
3. 별로 없습니다.
4.5 운동 열심히하고 밀가루 우유 단거 인스턴트 드시지 말고 채소를 충분히 드시면서 지내보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