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손가락 마디 통증 질문드립니다
오른손 검지 두번째 마디에 통증이 한달정도 지속되어 질문드립니다.
특별히 어디를 다치거나 하진 않고, 사무직이라 오른손으로 마우스를 많이 쓰고 손가락 마디를 좌우로 꺾어 뚝뚝 소리나게하는걸 자주 합니다.

증상은
1. 통증은 딱히 가만히 있거나 주먹을 쥘때 통증은 거의 없으나, 병원에서 준 손가락 고정 보조기를 2-3시간 착용하고난 후에 주먹을 쥘때에는 한번 두번 정도는 뭔가 묵직하고 미약한 통증이 있는 정도입니다.
2. 통증 부위는 검지 둘째 마디중에서도 중지와 만나는 부분 측부인대가 있는 쪽을 누르면 통증이 있습니다. 마디의 반대쪽은 통증이 없습니다. (제 생각이긴하나 손가락을 좌우로 꺾어 소리를 낼때 인대라 다쳤을수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3. 아침에 강직이 있거나 이런 부분은 없고 특별히 자극하지 않으면 통증도 없습니다.

병원을 가서 엑스레이를 찍었고 엑스레이에서 특별한 이상은 없었습니다. 사실 통증이 거의 없다보니 손가락을 계속 사용하고 자극을 했었고 그러다보니 한달 가까이 증상이 크게 호전되지도 나빠지지도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손가락 마디 통증이 한달정도 지속되니 신경이 쓰여서요
의사 선생님들의 의견 여쭙고싶습니다

작년 11월 건강검진에서도 류마티스 등은 정상으로 나왔었는데, 인터넷에 마디 통증을 검색하니 무서운 이야기들이 많아서 질문 드립니다.

위의 증상들은 어떤 증상인가요?
관절염의 통증과 인대나 힘줄 염증의 통증은 어떤 식의 차이가 있나요?


answer Re : 손가락 마디 통증 질문드립니다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많이 불편하신가요?
크게 걱정은 안하셔도 될 듯 한데요. 손가락 마디를 꺽어서 소리내는 것을 중단하고 경과를 지켜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