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아버지께서 담도암 판정을 받았습니다
아버지께서 건강검진을 받고 난 후 간쪽에 암이 의심되어 큰병원에서 정밀검사를 받아보라는 말을 듣고 대학병원에서 정밀검사를 받았습니다. 의사선생님께서 담도암이라고 하셨고 척추쪽 전이가 의심된다고 조직검사를 해봐야 할것 같다고 말씀하셔서 급히 조직검사 날짜를 잡기위해 서울대학병원으로 가서 면담을 했는데 소견서와 초음파 결과를 보고 척추와 골반을 눌러보면서 통증유무를 확인했고 저희 아버지께서는 통증은 전혀 없다고 하시니 의사선생님께서 우선 조직검사를 해봐야 알 수 있겠지만 암 발생 부위를 떼내면 될것 같다고 말씀하시는데 이정도면 암 초기인 건가요.?? 양쪽 병원에서의 얘기가 차이가 있어 걱정이 되네요.. 서울대학병원에서는 그후론 전이에 관련된 말씀은 없으셨어요


answer Re : 아버지께서 담도암 판정을 받았습니다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전이에 대한 검사가 나오기전에는 마음 놓을 수 없는 상황입니다.
골전이에 의한 검사를 좀 더 진행하셔야 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아버지께서 담도암 판정을 받았습니다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초기는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검사 결과 사진이나 소견서 판독지를 올려주시면 조언을 더 해드리겠습니다.

답변을 참고하시기 전에 1. 온라인 상에서의 답변은 제한적인 정보에 따른 견해로 법적인 책임이 없는 참고 정보로만 고려해주세요.2. 정확한 의학적 검진과 판단은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들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