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estion
난소낭종
안녕하세요 선생님, 제가 최근들어 발열 및하복부 통증이 지속되어서 채용신체검사겸 복부초음파(상.하복부) 권유를 하셔서 검사를 진행하였습니다. (20/8/22토)
금년 4월에 하복초 할때도 4.4센티 가량 좌측 난소낭종이 발견되어져서 산부인과 의뢰하셔서 4/25일 산부인과 외래 초음파 검사결과 3.7센티라고 이야기 하셔서 경과보자고 하셨습니다
(자연소실가능성 없다고 하셨습니다 기형종?이라는소견 주셨는데 기형종도 커지고 작아지고 하는지요?)
그래서 경과보고 있다가 생리는 5,6,7월달 주기적으로 잘 하였는데 이번달은 (원래 약간 불규칙해요) 8/16일 예정일이였지만 안터지는걸 봐서는 건너뛸 것 같기도 합니다.
내과 영상의학과 전문의 선생님 소견으로는 기형종은 아니라고 하셨구요(누가 기형종이라했냐며;;) 단순 물혹인데 크기가 4월초음파 볼때랑은 별반 차이 없다고 소견주셨아며(20.4월 초음파 결과 4.4센티)지켜보시면서 산부인과 외래로 초음파 검진만 잘 해주시면 될거라고 하셨습니다. 혹시 제가 최근에 홍삼을 좀 먹었는데 홍삼복용하면 난소에 영향이 가는지 여쭈어보구요 그리고 피임약으로도 조절이 가능할까요? 희한하게 생리시작하면 통증은 없어지고, 생리할때쯤되면 다시 눌려서 아프긴 하더라구요, 어떻게 하는게 좋을지 조언을 여쭈어 봅니다 어려운시기에 힘내세요ㅜㅜ